핀 캐스피언의 우주 탐험대 1 : 외계 행성의 종말을 막아라! 서사원 중학년 동화 7
조나단 메신저 지음, 알렉세이 비츠코프 그림, 조이스 박 옮김 / 서사원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소문 만으로 유명해진 초등 판타지 소설이 있다고 해서 내용이 아주 궁금했어요.

미국 어린이들의 귀를 사로잡은 팟캐스트 수상작이자 엄마표 영어 원서로도 아주 인기있었던 <핀 캐스피언의 우주탐험대> 시리즈가 드디어 책으로도 나왔더라구요.


<핀 캐스피언의 우주 탐험대> 시리즈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짜릿한 모험이 가득한 어린이 우주 액션 판타지 소설 <핀 캐스피언의 우주 탐험대> 1권을 호진이도 읽어보았답니다.


1권의 제목은 외계 행성의 종말을 막아라! 입니다.

책 크기는 크지 않은 아담한 사이즈에요. 겉표지도 하드케버가 아닌 페이퍼북으로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편하게 읽을 수 있는 크기의 책이었어요.

책 시작에는 모험의 주인공인 애비게일 오바로, 핀 캐스피언, 엘리어스 카레라스, 베일 길 그리고 foggy 로봇을 소개합니다. 여기서 핀 캐스피언은 최초로 우주에서 태어난 8살 아이라서 9살인 호진이와 나이대가 비슷해서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거 같았어요.

​내용은 8살 소년 핀과 301 탐험대의 우주 모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말로 280 행성 탐사 우주정거장에 사는 8살 핀 캐스피언은 절친 3명과 로봇 포기와 함께 인간이 살 수 있는 새로운 행성을 탐험하러 떠납니다. 그런데 301 탐험대는 목적지와 다른 행성에 도착하게 되었고 그들이 도착한 곳은 폭발까지 17분 밖에 남지 않은 곧 폭발하려는 행성이었죠.

​행성을 구하려면 뇌를 조종하는 외계인 두목 더그 그리고 쿵쾅거리며 쫓아오는 거인 외계인 , 수상한 계획을 짜는 털 뭉치 토끼와 맞서 싸워야 하는데 과연 탐험대는 무사히 임무를 수행하고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더그는 생각을 조정하고 명령을 내려서 이 행성을 지배하고 있었는데 301 탐험대 친구들까지 위험에 빠질 뻔 하죠.


이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들로 어려움에 빠지기도 하지만, 301 탐험대 친구들은 리더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서로를 믿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임무를 완수해 나가는 과정속에서 감동과 재미가 더해지더라구요. 글밥도 좀 있지만, 재밌는 그림삽화가 함께 있어서 더욱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어요.

우주, 행성이나 외계인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푹 빠져서 즐겁게 볼 수 있는 초등SF판타지 소설이었어요.

<핀 캐스피언의 우주 탐험대> 2권 3권도 호진이가 내용이 궁금하다며 빨리 읽고 싶어하네요. 너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