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이 씨의 달콤한 식당 책이 좋아 1단계 12
박혜선 지음, 송선옥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냥이씨의 달콤한 식당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오늘은 제목만큼 마음을 말랑말랑 달달하게 감싸주면서 힐링이 되는 아동도서를 호진이가 읽어보았어요.

바로 주어니RHK의 <냥이씨의 달콤한 식당>입니다.


빈집에서 홀로 사는 고냥이 "냥이 씨"는 쓸쓸하고 적적한 하루를 보내다가 식당을 열어보기로 결심합니다. 채송화, 봉숭아, 해바라기, 접시꽃, 백일홍 등 여러 가지 꽃씨를 뿌리고 민들레, 냉이, 개망초, 엉겅퀴, 토끼풀 등 들풀 들도 정성껏 보살피고 드디어 <달콤한 식당>이라는 간판을 내걸었죠.

개망초가 흐드러지게 핀 5월, 오픈한 냥이 씨의 달콤한 식당은 일벌, 무당벌레, 불나방 그리고 여름에는 개미와 달팽이들로 온종일 북적거립니다. 냥이 씨는 바빠서 심심할 틈이 없었어요.

여기 오는 손님들은 잠시 일상을 잊고 사방에 풀과 꽃이 가득한 식당에서 맛난 음식을 먹으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태풍이 휘몰아치고, 냥이 씨의 식당은 산에서 쓸려 온 흙더미에 덮쳐져서 엉망이 되버리고 맙니다."이젠 다 끝났어" 냥이 씨는 그 뒤로 오랫동안 앓아 누웠고 한참을 일어나지 못했어요.

며칠이나 지났을까, 흙더미를 뚫고 나온 풀꽃들의 향기에 다시 힘을 낸 냥이 씨는 달콤한 식당을 다시 오픈했고 또 바쁜 일상을 보내게 되었어요.

그 해 겨울, 북적북적 시끄럽던 식당이 조용해 졌을 때, 냥이 씨는 대문 앞에 알림판을 답니다.


마침내 냥이 씨는 가방을 메고 첫눈 오는 겨울밤 여행을 떠납니다. 과연 냥이 씨는 달콤한 식당으로 다시 돌아올까요?



냥이 씨의 달콤한 식당 책을 읽으면서 어디선가 달콤한 풀냄새가 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귀뚜라미 우는 소리도 들리는 것 같구요. 이런 행복한 시간 속에서 예기치 못한 위기가 찾아왔을 때 힘을 잃고 쓰러지지만, 그래도 자연의 생명력 앞에서 다시 한번 힘과 용기를 얻는 냥이 씨의 모습 속에서 우리의 모습이 보이는 거 같았답니다.

여행을 떠난 냥이 씨가 무엇을 할 지 궁금해지는 자연 속 힐링이 되는 마음 따뜻한 아동도서 <냥이 씨의 달콤한 식당> 정말 재밌고 따뜻한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