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의 모험 연초록 세계 명작 4
크리스 사사키 지음, 손영욱 그림, 장혜진 옮김, 아서 코난 도일 원작 / 연초록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어릴 때 추리소설을 참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릴 때는 셜록 홈스, 아르센 뤼팽 그리고 조금 커서는 아가사 크리스티, 에드거 앨런 포 추리소설을 한번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한번에 읽어내려갔던 기억이 납니다. 책장 한켠에 추리소설 등을 쭉 사모으기도 했지요.

제가 좋아해서인가 호진이도 추리소설을 좋아하더라구요.

엉덩이 탐정도 좋아하고, 개냥이수사대도 좋아하고, 방뎅이 탐정도 참 재밌게 보더라구요.


호진이가 셜록 홈스에 대해서도 들어본 적은 있어서 잘 알고는 있었어요. 워낙 날카로운 관찰력과 추리력을 가진 영국의 유명한 탐정이고, 시중에 책이 많이 나와 있잖아요. 그렇지만, 줄글 책으로는 아이가 읽기에 다소 어려운 책들이라 좀 아쉬웠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초등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출판사 연초록에서 쉬운 어휘와 문장으로 구성하여 6개의 에피소드를 묶은 단편모음집 <셜록 홈스의 모험>이 4월에 출간했더라구요.

그래서 호진이도 <셜록 홈스의 모험> 책을 한번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셜록 홈스는 경찰도 해결하지 못한 어려운 사건들을 척척 해결하는 명탐정이에요. 그리고 그의 곁에는 늘 든든한 조력자 왓슨박사가 함께 합니다. 왓슨 박사와 홈스가 함께 펼쳐나가는 모험 이야기를 6개의 에피소드로 나누어 들려줍니다.


보헤미아 왕국 스캔들

빨간 머리 클럽

푸른 카 벙클

얼룩무늬 띠

그리스어 통역사

여섯 개의 나폴레옹


셜록 홈스는 직접 사건 현장에 나가서 세세하게 조사하고 알아낸 사실을 가지고 논리적으로 추리하여 범인을 끝까지 쫓습니다. 홈스가 의뢰받은 사건을 따라가다 보면 그 당시 영국의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서 시간여행하듯이 푹빠져 책을 읽게 되더라구요.

호진이도 이야기 속 단서와 내용을 바탕으로 추리하는 재미를 알더라구요. 재밌는 스토리와 반전까지 있어서 책읽는 즐거움이 더욱 배가 되었던 거 같아요.


책의 글밥은 조금 있는 편이지만 다양한 삽화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이야기 속 내용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고, 상상하며 읽을 수 있었어요.

역시 세계명작은 시간이 흘러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거 같아요.

<셜록 홈스의 모험>은 이야기에서 끝나지 않고 마지막에 부록으로 <생각을 나누어 보아요>라는 코너가 있어요. 이야기 속 인물, 장소, 사건에 대해서 여러 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독후활동이라 알차더라구요.

재밌는 고전이야기와 함께 생각하는 힘까지 기르도록 도와주는 연초록 세계명작 <셜록 홈스의 모험> 아이들이 재밌게 고전문학읽기의 즐거움에 빠져들게 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