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 줘!
카테리나 고렐리크 지음,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봤을 때부터 책의 그림이 알록달록 너무 예뻐서 눈길을 끌더라구요~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카테리나 고렐리크의 글 그림 최신작 <탐정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줘!>란 책입니다.

호진이는 이 책의 그림에 한번 빠지고 이 책의 제목에 또 한번 푹 빠져서 금방 쭉~ 읽어내더라구요. 9살 호진이는 탐정이야기와 숨은 그림찾기를 너무나 좋아하거든요.

<탐정 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줘>에서 주인공 삼손은 이 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강아지 탐정이에요. 아침부터 마을 주민들이 잃어버린 소중한 보물들을 찾으러 오늘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답니다.

마을 주민들의 의뢰로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 땅속으로, 바닷속으로, 산과 숲 속으로 사건 해결을 위해 열심히 돌아다니죠. 마을 주민들의 잃어버린 보물을 찾는 중에도, 각 장소마다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거기서 만난 동물들도 자신의 보물을 찾아달라 부탁을 하고 착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탐정 삼손은 거절을 차마 하지 못하고 동물들의 사건까지 해결해주게 됩니다.

이제 보물을 다 찾고 휴식을 취하려는 찰나! 다급한 동물들의 부탁의 전화! 다시 또 탐정 삼손은 사건을 해결하러 수색을 떠나야 하네요!^^

<탐정 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줘> 에서는 단순한 숨은그림찾기 책이 아닌 책 속 동물속의 이야기도 담겨 있어서 보물찾기와 함께 이야기를 읽는 재미까지 더해줘서 더욱 몰입도 있게 책을 읽은 거 같아요.

게다가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에 빛나는 카테리나 고렐리크가 그린 그림이라 그런지 각 페이지 페이지마다 아주 몰입도 있는 흥미로운 그림들로 가득해서 정말 눈을 뗄 수가 없더라구요. 보물찾기와 더불어 그림보는 재미가 아주아주 쏠쏠하다고 할까요? 호진이도 너무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모래밭에서 청소부의 물방물무늬모자를 찾아주는 그림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이 모래밭 해변가에 휴식을 취하고 있더라구요. 동물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도 재밌었어요.

다시 땅 속에 커다란 루비를 찾으러 들어갔을 때는 땅속 땅굴 하나하나마다 들어간 동물들이 뭐하나 찾아보기도 하구요. 땅 속이 되게 아늑하고 따뜻해 보이고 특히 강아지들이 모여서 꼬치구워먹는 모습 등은 되게 웃기고 재밌었어요.

각기 다른 장소의 그림들 속 보물찾기는 정말 엄청난 관찰력과 집중력이 필요해서 호진이는 찾는 재미에 성취감까지 그리고 이야기를 읽으면서 동물들 생각과 마음까지 이야기하더라구요.

숨은그림찾기도 즐기면서 책도 읽고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기 딱인 <탐정 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줘!> 호진이도 재밌게 본 책이라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