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뎅이 탐정 추리퀴즈 1 - 수상한 동물병원 방울이TV 방뎅이 탐정 추리퀴즈 1
방울이TV 원작, 유경원 지음, 차현진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는 꾸준히 한글독서를 하는데 읽을 때 독서편식없이 다양하게 읽는 편이에요.그래서 추리소설이나 퀴즈 관련책도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방뎅이탐정 추리퀴즈 책을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방울이TV의 인기캐릭터가 '방뎅이탐정" 인데 제목 그대로 방뎅이 탐정이 사건을 풀면서 다양한 퀴즈를 맞추는 재미난 책이더라구요.

등장인물로는 주인공 방뎅이탐정과 과학 수사에 도움을 주는 조력자 굼벵이 박사와 정도 식탐도 많은 풍뎅이 탐정이 나옵니다. 등장인물의 이름들이 너무 재밌더라구요 ^^


본격적인 내용이 들어가기 전에 세계적인 추리소설 속 명탐정에 대한 소개가 나오는데 셜력홈즈와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속에 유명한 탐정 에르퀼 푸아로, 그리고 오귀스트 뒤팽이 나옵니다. 저도 어릴 때 아가사 크리시티 책을 좋아해서 많이 읽었던 기억이 나서 새록새록 추억돋는 마음으로 읽어보았어요. ^^


본격적인 추리이야기는 에피소드가 4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서로 서로 대화를 하듯이 내용이 전개되어서 읽을 때 뭔가 내가 직접 추리하는 듯한 생동감이 느껴져요. 그래서 더욱 책에 빠져들어 읽기가 쉽고 더욱 재밌게 읽혀진다고 호진이도 이야기하더라구요. 중간중간 만화로도 내용이 전개가 되어서 더욱 쉽고 흥미롭게 읽혀지더라구요.


그리고 책 내용내용마다 <나도 탐정 추리퀴즈>에서 퀴즈형식의 질문이 있어서 푸는 재미도 쏠쏠해요. 특히 어떤 문제는 생각을 깊게 하는 문제들도 있어서 호진이도 꽤 어려워 한 문제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그 답을 맞추기 위해서 계속 책을 다시 앞으로 넘겨서 살펴보기도 하고.. 2번 보기도 하고 3번 보기도 하구요. 책 속의 단서를 통해 사고력과 추리력을 함께 키워주는 퀴즈가 많아서 저는 좋더라구요.

방뎅이 탐정 추리퀴즈 책이 보기보다 생각할 거리도 많고 추리할 것도 많아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정말로 추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