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침묵하지 않는 그림책 - 다정한 세상을 꿈꾸는 그림책의 목소리
손미영.조유정 지음 / 드루 / 2025년 11월
평점 :

『침묵하지 않는 그림책』
많은 분들이 ‘그림책’ 하면 아이들의 전유물이나 예쁘고 따뜻한 이야기만을 떠올리곤 하죠.
하지만 손미영, 조유정 님의 『침묵하지 않는 그림책』은 그림책이 가진 ‘날카로운 현실 직시’의 힘에 주목해요.
오랜 시간 아동·청소년 문학을 연구해 온 저자들은 기후위기부터 동물권, 노동, 장애, 노인 문제에 이르기까지 우리 사회의 열 가지 뜨거운 감자를 그림책이라는 렌즈로 들여다봐요.
사회 구조적 문제 제기
소외된 이들이 왜 목소리를 낼 수 없었는지 그 배경을 날카롭게 짚어내요.
불편한 진실 마주하기
우리가 애써 외면했던 현실을 그림책의 언어로 직면하게 해요.
다정한 연대
정답을 강요하기보다 ‘어떻게 함께 살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우리의 마음을 움직이죠.
책을 읽는 내내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침묵하지 않는 태도’를 강조한다는 것이었어요.
누군가의 고통에 귀를 기울이는 아주 작은 행동이, 결국 우리 사회를 더 다정하게 만드는 시작점이 된다는 사실을 일깨워 줘요.
단순하지만 강렬한 그림책의 언어는 복잡한 이론보다 더 깊은 울림을 주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싶은 어른들에게 이 책은 따뜻하고도 단단한 안내서가 되어줄 거예요.
『침묵하지 않는 그림책』을 덮고 나면, 이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주변의 이웃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오늘 하루, 여러분의 시선은 어디로 향하고 있나요?
우리 함께 침묵을 깨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작은 목소리를 내보는 건 어떨까요?
😍 드루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