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링 이펙트
무정영 지음 / 나무옆의자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칠링 이펙트

 

 

12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우수상 수상작인 무정영 님의 칠링 이펙트는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 미스터리 스릴러에요.

자동차 급발진이라는 현실적인 공포를 소재로, 거대 권력의 은폐 시도를 날카롭게 파헤친 소설이죠.

 

 

소설은 시작부터 강렬해요.

대한민국 자동차 업계의 정점인 태산자동차그룹의 회장이 자신이 탄 신차에서 급발진 사고를 당해요.

그동안 수많은 피해자가 급발진을 호소할 때마다 운전자 과실이라며 냉정하게 몰아붙였던 기업의 수장이, 정작 본인이 통제 불능이 된 차 안에서 사투를 벌이게 된다는 설정은 묘한 카타르시스와 함께 강한 몰입감을 선사하죠.

 

 

경찰의 필사적인 구조 작전과 이를 은폐하려는 기업의 공작이 맞물리는 가운데, 익명의 유튜버가 등장해요.

급발진의 실체를 전 세계에 생중계하겠다는 그의 선포는 사건을 단순한 사고에서 사회적 심판의 영역으로 끌어올리죠.

저자는 시속 180Km로 달리는 차 안의 긴박함을 마치 영화 화면처럼 생생하게 묘사해요.

책을 읽는 내내 액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 사이의 팽팽한 긴장감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했어요.

 

 

칠링 이펙트(Chilling Effect)’는 과도한 압박 때문에 사람들이 스스로 입을 닫게 되는 위축 효과를 뜻헤요.

소설은 왜 급발진 피해자들은 늘 가해자가 되어야 했는지, 그리고 거대 기업의 힘 앞에서 진실은 왜 이토록 차갑게 식어버리는지를 묻고 있어요.

저자는 스릴러라는 장르적 재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우리 사회가 외면해온 부조리한 시스템을 정면으로 응시하죠.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긴장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 거대 자본과 진실 사이의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목격하고 싶은 분들께 칠링 이펙트를 강력히 추천해요.

 

 

😍 나무옆의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