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질서 - 의도를 벗어난 모든 현상에 관한 우주적 대답
뤼디거 달케 지음, 송소민 옮김 / 터닝페이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이지 않는 질서

 

 

우리는 대개 눈에 보이는 현상, 즉 과학적 수치나 인과관계에 따라 세상이 움직인다고 믿고 있어요.

하지만 때때로 논리로는 설명되지 않는 일들이 벌어지죠.

왜 어떤 환자는 약보다 가짜 약(플라세보)에 더 극적으로 반응하는가?

왜 평화를 간절히 외치던 이들이 오히려 폭력의 희생자가 되는가?

독일의 저명한 심리 치료사 뤼디거 달케는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보이지 않는 질서(운명의 법칙)’라는 개념에서 찾고 있어요.

 

 

이 책은 20년간 의사이자 심리 치료사로 활동한 저자가 의학, 과학, 역사, 철학을 망라하며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의 결과물이에요.

저자는 우리가 우연이라고 치부했던 사건들이 사실은 정교하게 설계된 질서의 결과임을 증명해요.

특히 선한 의도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거나, 평화주의자가 폭력적인 결말을 맞이하는 역설적인 패턴을 통해 인류 역사를 관통하는 보이지 않는 힘을 가시화해요.

 

 

저자는 심리 치료사로서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마음의 상태가 어떻게 물리적 현실과 신체적 질병으로 발현되는지 설명해요.

2014년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될 만큼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던 이유는, 그가 제시하는 질서가 모호한 영성 이론에 그치지 않고 우리 삶의 구체적인 지점(정치, 경제, 건강)에 촘촘히 뿌리내리고 있음을 설득력 있게 보여주기 때문이죠.

 

 

이 책이 독일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은 이유는 우리에게 새로운 삶의 문법을 제시하기 때문일 것으로 생각해요.

세상의 질서를 이해한다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얻는 것을 넘어, 삶의 고난과 역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지혜를 의미해요.

저자는 우리가 이 보이지 않는 질서에 저항하기보다 이를 이해하고 동조할 때, 비로소 진정한 치유와 성장이 시작된다고 역설해요.

 

 

보이지 않는 질서는 눈에 보이는 세계에만 매몰되어 삶의 진정한 의미를 놓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던지는 묵직한 경종이에요.

과학적 이성과 영적 통찰이 조화를 이룬 이 책은, 인생의 불확실성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중심을 잡고 싶은 이들에게 명쾌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랍니다.

 

 

세상은 우연의 집합체가 아니라, 보이지 않는 거대한 질서의 투영이다!’

 

 

😍 터닝페이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