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 투자 불변의 법칙 - 500억 자산가가 남긴 마지막 유산
타짱 지음, 박선영 옮김 / 큰숲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단순한 투자 기술서를 넘어선, 한 아버지의 간절한 사랑이 담긴 특별한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현직 마취과 의사이자 성공한 개인 투자자입니다.

하지만 그는 안타깝게도 시한부 선고를 받은 후, 자신이 세상을 떠나도 남겨질 두 딸이 굳건하게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하네요.

500만 원을 500억 원으로 불린 30년간의 투자 경험과 돈에 대한 지혜를 오롯이 담아낸 이 책은, 그 어떤 투자서보다 진정성 있는 울림을 줍니다.

 

󰁾 아빠가 없어도 너희는 살아야 한다!’ : 돈에 대한 절실한 태도

이 책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절실함입니다.

저자는 딸들에게 돈은 삶의 선택권을 지켜주는 방패임을 강조해요.

복잡하고 어려운 투자 이론보다, ‘돈을 스스로 불려나가는 힘’, 즉 경제적 자유를 물려주고자 하는 아버지의 마음이 페이지마다 절절하게 느껴집니다.

 

󰁾 부자가 되는 가장 쉽고 확실한 길, ‘가치투자

저자는 부자가 되는 길 중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주식 가치투자를 제시합니다.

30년간의 성공적인 투자를 통해 검증된 불변의 법칙들을 복잡한 공식 대신 실용적인 관점에서 명쾌하게 설명하죠.

 

󰁾 투자를 넘어선, 시간을 대하는 삶의 태도

저자는 단순히 재산을 불리는 법만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진정한 부자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선택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해요.

이는 딸들이 경제적 자유를 통해 시간을 되찾고,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아버지의 소망입니다.

돈의 지혜와 함께 삶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책이죠.

 

이 책은 로버트 기요사키의 제목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한 아버지의 간절한 사랑과 진정성이 더해져 훨씬 더 깊은 감동과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따뜻한 유산입니다.

투자의 기술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까지 함께 얻고 싶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시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