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보다 2 - 역사의 변곡점을 수놓은 재밌고 놀라운 순간들 역사를 보다 2
박현도 외 지음 / 믹스커피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믹스커피(원앤원북스) 서평단에 선정되어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역사를 보다 2>

 

역사를 좋아하는 저는 이번 서평을 쓰기 전에 <역사를 보다 1>을 직접 구매해서 읽어봤어요.

그리고 바로 이어서 <역사를 보다 2>를 읽었는데요.

역시나 역사는 언제 읽어도 유익하네요.

 

역사를 안다는 것은 단순히 과거의 사건을 아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지금의 우리를 발견하는 일 같아요.

박현도, 곽민수, 강인욱, 정요근, 허준 다섯 분의 저자가 함께 쓴 <역사를 보다 2>는 바로 그런 경험을 선물해 준 책이에요.

 

이 책은 하나의 목소리가 아니라 여러 명의 저자가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같은 역사라는 주제를 보더라도 훨씬 입체적으로 다가오고 있죠.

단순한 사건의 나열이 아니라,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가그리고 오늘날 우리와 어떤 연결이 있는가를 생각하게 해주고 있어요.

 

<역사를 보다 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쉽고 흥미로운 문체 덕분에 술술 읽히면서도, 깊이 있는 통찰이 남아요.

역사라는 주제가 결코 낡은 이야기가 아니라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여전히 중요한 대화라는 걸 느끼게 해주죠.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지금의 현실도 수많은 선택과 우연의 결과다.’

역사가 단순히 과거가 아니라 현재를 비추는 거울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돼요.

 

역사에 관심은 있지만 전문서적은 부담스럽거나, 다양한 시각으로 역사를 새롭게 읽어 보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권하고 싶어요.

역사를 통해 오늘의 삶을 다시 바라봐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