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30만부 기념 미드나잇 에디션)
소윤 지음 / 북로망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로망스 서평단에 선정되어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이 책은 2021년 3월 24일에 세상에 나와 다양한 에세이 속에서 무려 31쇄이자 30만 부 이상 판매가 되며 많은 독자에게 사랑을 받은 책이에요.👍👍

대체 어떤 매력이 있기에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았을까요?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의 저자인 소윤님은 우리의 존재 자체에 대해 항상 긍정적으로 표현해요.
‘작은 별’로 표현되는 우리의 모습에서 그래도 언제나 빛나고 있다고 말하고 있죠.

우리는 흔히 큰 것, 거대한 것, 눈에 띄는 것 등이 되고 싶고, 부러워하곤 하죠.
그래서 작은 것에 대해 아쉬움을 느끼지만, 그 작은 것도 나름대로 존재하고 있답니다.
때론 은은하게 빛이 나서 잘 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수억 개의 별 중 그 ‘작은 별’도 유일한 존재이며, 각자 생긴 대로 그리고 저마다의 방식으로 충분히 빛을 내고 있죠.😄😄

이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인생, 사랑, 관계 등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자신이며, 결국 자신을 잘 알고 사랑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인 것 같아요.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한 평범한 날들이 모여서 우리의 삶이 되는 것이죠.
저자는 삶이 어렵고 때론 외롭거나 불안해도, 걱정하지 말자고 담담하게 위로하고 있어요.
가끔 지치고 힘든 날 밤하늘을 바라보면, 존재만으로도 충분히 빛나고 있는 나의 ‘작은 별’이 작지만 나도 이렇게 빛나고 있다고 힘을 줄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