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기상청! 내일의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 청소년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날씨와 기후 이야기
박재용 지음 / 청어람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나은 님의 서평모집>을 통해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여기는 기상청! 내일의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혹시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을 본 적 있을까요?
22년 초에 방영된 기상청 사람들의 일과 사랑을 그린 직장 로맨스 드라마인데요.
저는 로맨스 보다 기상청에서 일과 관련하여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어요.
짤막한 일기예보를 위해 정말 많은 일이 벌어지더라고요.

일기예보와 다른 날씨가 나타나면 우리는 보통 ‘기상청 체육대회 때마다 비가 내린다.’라고 하죠.😭😭
그만큼 날씨를 예측한다는 것은 쉽지 않죠.

이 책은 우리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날씨와 기후를 다루는 ‘기상청’에 대한 이야기에요.
기상 관측의 역사와 기초부터 현대 기상 관측의 핵심 기술, 그리고 기후변화와 기상학의 미래까지 날씨와 기후에 대해 모든 것이 담겨 있어요.

청소년들의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상예보관이 하는 일을 자세히 설명한 것이 특이점이에요.
저자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직업이 탄생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150페이지 정도의 얇은 책이지만 청소년들이 읽기에는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기상청에 대해 궁금한 성인들도 가볍게 읽으면서 많은 새로운 것들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처럼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을 본 사람이라면, 드라마의 추억도 새록새록 떠오를 수 있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