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해도 안되는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 2 10년 해도 안되는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 2
Gina Kim 엮음 / 베이직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우리에게 중요과목 국영수 중 하나로 반드시 달달 외워야 하는 과목이며, 독해와 문법이 위주가 되어 그 내용도 천문학이나 뉴스거리를 영어로 번역한 문장들을 주로 공부해 왔다. 그래서 영어를 어느정도 하는 성인이라도 자신의 직업과 관련된 영어나 학술 영어는 자신이 있지만, 오히려 일상적 대화를 해야하는 영어회화는 간단한 듯 하면서도 매우 어렵다. 그래서 영어회화하면 늘 두려움을 먼저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막상 알고 나면 이렇게 쉬운 것을 왜 모르지 하는 자책감마저 갖게 하는 것이 바로 영어회회다. 하지만 이책에서도 강조하는 것처럼 영어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마음가짐이다. 그런데 우리는 자신감 대신 두려움으로 가득찬 마음을 가지고 영어회화에 임한다. 그러니 영어회화가 잘 될 리가 없다. 역으로 생각해보면 우리나라 말도 만약 우리가 두려움을 가지고 상대방과 대화를 하다보면, 말이 꼬이게 되고, 상대방의 말도 잘 들리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영어회화를 잘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는 학습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시뮬레이션 학습이다. 상황을 그리고, 그 상황에 맞게 적절히 연습되다 보면, 실제 상황에 맞닥뜨려 자신감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은 무엇보다도 이러한 시뮬레이션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구성과 내용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해외에 나가 영어로 회화가 필요한 상황들을 구체적으로 잘 분류해놓았다. , 쇼핑할 때, 병원이나 약국에서, 식당에서 등등 일반 교과서에서 잘 다루지 않아 어렵기만 한 일상적 영어표현들을 잘 담아내고 있다. 또한, 각각의 상황들 속에서 어떤 대화가 오갈 지도 잘 정리해놓았다. 그리고 만약 그 대화들이 길게 제시되었다면 자칫 영어공부를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게 만들었을텐데, 이 책은 간단하지만 중요한 표현들을 알차게 잘 정리해놓았다. 한 면에 포함된 내용이 많지 않아, 공부를 하는 데 부담도 없다. 또한, 마지막에는 꼭 알아두어야 할 우선순위 여행영어도 실어놓았고, 각 표현별로 문법적 설명과 비슷한 문장표현도 함께 정리해놓아 영어 기초자들에게는 그 부분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