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기적들 2 - 여성의 영혼을 따뜻하게 해주는 특별한 이야기
이타 핼버스탬, 주디스 레벤탈 지음, 김명렬 옮김 / 바움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이 때 가슴 따뜻하게 읽은 책 한 권이었다.

추운 날씨만큼 직장에서의 일로 고되고 힘들었던 나에게, 그래서 책 한 권 아니 한 줄 읽을 여유가 없었던 나에게, 선물처럼 다가온 책이었다.

한 편 한 편 더디게 읽어 내려가서 인지 그 감동이 더 큰 것 같다. 어느 책에서 읽었던 ‘정독의 묘미’를 나름 느낄 수 있다.

이 책전에 읽었던 ‘작은 기적들 1’은 가족에 대한 이야기였다. 물론 1도 참 재미있게 읽었었다. 읽고 난 후 항상 내 옆에 있어준 가족들에 대해 새삼 고마운 감정을 가지게 되었고, 그들을 나에게 주어진 기적처럼 소중하게 여기게 되었다.

‘작은 기적들 2’는 여성들에 대한 이야기다. 여자로서 겪는 만남과 사랑, 이별 그리고 어머니로서 겪게 되는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잔잔하게 그려내고 있다. 같은 여자라는 공감대가 있어서 인지 많은 부분을 공감하며 읽어 내려갔다.

또한 이 책을 읽으며 믿음의 힘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종교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내 믿음이 작지 않았나 반성해 보게 되었다. 이 책안에 나오는 구절 "기적은 믿는 사람에게 일어납니다" 는 이 책을 다 읽은 후에도 내 마음속에 강하게 남아있다.

예전 어느 영화에서도 ‘만나고 싶다고 간절히 원하면 꼭 만나게 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지금 난 고된 삶에 허덕이며 무엇을 믿고, 무엇을 바라는지도 모른 채 그저 아등바등 살았던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자문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 분명 그들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어 줄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