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카페 - 손님은 고양이입니다
다카하시 유타 지음, 안소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만약 내가 사람이 아닌 그 누구와도 친구를 사귈 수 있다면 누구와 친구가 되고 싶을까? 라는 멋진 생각에서 출발한 책인 거 같았다. 이 책에서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지친 주인공이 고양이들과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왜 다들 고양이보다도 못한 존재들인 건지.. 변화하는 인간의 모습과, 인간과의 관계가 한편으로는 매우 안타까웠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흥미진진하게 책을 읽었을 것이다. 고양이의 특성이 그대로 잘 들어나면서 인간으로 변하는 고양이의 모습이 신비롭게 잘 표현되어 있고, 또 인간과 친구가 되는 모습이 제법 잘 그려져 있기 때문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지만, 내용이 참 흥미로웠다. 스토리 전개가 궁금증을 유발하고, 적절한 위기의 순간들이 등장해서 인지 읽는 내내 참 흥미로웠다. 이 책에 등장하는 고양이들은 각각 고양이 나름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누가 집사였는지에 따라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온다. ‘누군가에게 길들여진다’ 라는 생각이 문득 들면서 읽는 동안에 나의 영원한 친구인 어린왕자도 생각이 났다. 그래서 더 행복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거 같다. 주인공은 각자 집사에게서 상처받았거나 집사의 행복을 위한 희생을 선택한 고양이들에게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방식으로 위로가 되어주고 있다. 그렇게 누군가를 위로해주면서 새삼 경험해보지 못한 인생의 참 행복을 느끼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상처받은 고양이에 이입되기도 하고,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에게 이입되기도 하고, 주인공에게 이입되기도 하였다. 인간과 고양이의 이야기였기지만, 누군가의 위로와 따스함이 필요한 내 이야기인 거 같았다. 다만 책을 읽으면서 하나 아쉬운 점은 책 내용 중간 중간 관련된 이미지가 있었다면 책 내용에 몰입하기에 훨씬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미남 고양이들의 모습을 이미지로 표현하기는 매우 어려웠겠지만.. 까페 모습이나 거리 등이라도 표현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래도 이 책은 추운 겨울 읽기에 참 좋은 책이라고 평할 수 있다.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그리고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