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수치화 생각법 - 숫자에 약해도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미키 다케노부 감수, 김준 옮김 / 더퀘스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숫자에 매우 약하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수포자이다. 교과 과정에서 수학만 나오면 치가 떨렸다. 목표를 가지고 상경학을 전공했지만, 수학만 없었더라면 생각을 많이 했다. 물론, 지금은 상경학이 아니고 철학을 전공하지 못한 것을 많이 후회한다. 10대의 독서 능력이 이렇게 자기 이해와 삶의 방향에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뒤늦게 깨달았다.


숫자에 대한 이해를 일러스트로 표현했던 알기 쉬웠던 정보수집


그럼에도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수리적 논리가 매우 필요하다. 그렇다면, 경영학 용어들을 수치화하는 방법을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집어들게 되었다. 컨설팅펌 로지컬씽킹 책들과 어떤 내용이 다를까? 정보수집 보다는 수치화가 왜 중요하며,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많은 내용들이 담겨져 있었다. 개인적으로 하나의 수치로 지표 및 방향을 성정하는 내용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컨설팅펌 희망자라면 읽어보면 어떨까? 경영기획도 괜찮겠다.


저자의 현장 정보수집 및 경험도 섞여있었던 수치화 생각법


이미 중고등학교 시절에 배웠던 통계부터 상경계 졸업생이라면, 기억은 나지 않더라도 배웠던 통계 및 경영과학 관련된 내용들도 많이 나온다. 이래서 열심히 배워두면 나중에는 어떻게든 써먹는다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을 다시 했다. 최근 들어. 컨설팅펌 로지컬씽킹들을 많이 접하면서 경영컨설팅회사 조사를 많이 하였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근무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미리 접한 내용이라, 받아들이며 수포자들도 이해하기 좋았던 내용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