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보고서 작성법 - 챗GPT 보고서 작성법 수록
김강욱.반병현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떠오르는 자동화 체계인 GPT를 활용하는 방법이 담겨 있을까? 라는 기대감으로 처음에는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 오히려 "내가 기본기가 아직도 부족함이 많구나"라고 느끼게 해준 내용들이 너무 많았다. 어떻게 보면, 초~고등학교 시절에 배웠던 국어가 제일 중요하다고

느끼게 만들어줬던 내용들이 한 가득하게 담겨 있었다. 다른 보고서 책들하고 다른 점은 확연히, 5W1H 등 글쓰기 방법 Tool에 기반한 내용보다는 정말 기초적일 수도 있으면서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실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었다는 점이 느껴졌다.


내용을 읽어볼 수록 내가 실수했던 내용들을 고민하고 해결 과정을 만들어본 내용을 책에 최대한 압축해서 넣은 느낌을 팍!팍! 받게 되었다. 어찌보면 직장 생활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들도 보고서에 우리가 당연히 담고 있는 것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여러 보고서 관련된 책들을 많은 직장인 분들께서 펼쳐보시리라 생각된다. 경영학/산업공학 이론에서 시작되는 Tool 적인 내용보다는 일상을 중심으로 다가오는 내용들을 접해보기 딱 좋아보였던 내용이다. 굉장히 추천드린다.


[ 북유럽 서평단 카페 지원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