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심리학
에노모토 히로아키 지음, 이은혜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 출근길 심리학 '을 읽게 되었을까? 청소년 교육, 심리학 등 인간관련된 책을 읽다보니 '가정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유전'으로 인해 인간의 특성이 결정되는지 깨닫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리는 회사 내에서 정말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과 눈높이하고 소통을 하면서 지낸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동반으로 따라로고 회의감 등 격동하는 감정과 싸우게 된다. 감정의 원인과 대처법을 이해하기 심층 심리책을 집어들게 되었다.



출근길 심리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전체주의 속 인간의 다양성을 어떻게 이해하고 대처해야될지 이야기가 나와있다. 100% 책의 내용을 실천하기는 어렵겠지만 방향만큼은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부정적인 사고방식과 분위기를 가진 분들과 일하다보면 전이효과로 나도 부정적이게 된다. 흔들리지 않고 나의 뚝심을 잡기 위해서 어떻게 대처해야될지 고민 중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매한 책인데 굉장히 정석같은 느낌을 주었다.



목차를 보면 의욕, 인사평가, 인간관계, 리더쉽 마케팅 등 생활부터 직무까지 고려해볼 수 있는 심리학 요소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많이 읽는 심리학, 리더쉽 등 내용들이 알차게 들어 있었다.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식화'이다 간략한 도식화를 통해 독자들을 이해시키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이 가장 큰 장점이다. 책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을 때 충분한 보충 설명으로 내용을 공감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계기로 주변 동료들과 과거 선배들을 이해하고 눈높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제 존중할 수 있도록 나 자신을 갈구 가꿔야겠다는 의지를 품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