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 이론, 사례 및 대응 전략
이명호.성기정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아웃 이론, 사례, 대응전략을 모두 담은 책이다. 지금 출간되어 있는 인간 심리관련된 책에서 '번아웃'을 제대로 다룬 책이 얼마나 있을까? 이 책이야 말로 입문자로서 가볍게 보기 딱 좋았다. "내가 지금 번아웃 상태인가?"라고 유튜브를 통해 항상 접해왔지만 실제로 진단을 해본 적은 없다. 어렴풋이 "내가 번아웃 일수도 있구나"라고 생각하고 넘어갔기 때문이다. 책 내용을 통해 "나도 번아웃였을 수 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새롭게 해볼 수 있었다.



관계가 주는 번아웃부터 성장을 위한 일, 업무로 인한 번아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아쉬웠던 점은 '이론'이 조금 딱딱하게 느껴진 것들이 많았다. 가급적이면 사례가 더 많았으면 독자들이 공감하기 편했을 것이라 본다. 읽으면서 중간에 집중력이 흐트려 진적이 상당히 많았다. 이번 책을 통해 확실한 것은 "내가 내면을 붙잡지 않으면 주변에 영향이 크게 가구나"라는 것을 새롭게 꺠달았다. 앞으로도 내면 관련된 책을 읽어나가면서 내 마음을 바라보는 독서를 꾸준히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