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혼자 아파하지 마세요 - 국내 최초 단원고 스쿨 닥터 김은지 원장의 마음 토닥토닥
김은지 지음 / 마음의숲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최초 단원고 스쿨 닥터 김은지 상담가의 스토리를 읽어볼 수 있었다. 세월호라는 사건을 통해 상처를 입은 아이들의 마음을 보담아주는 어른이며, 사회 구성원이자 상담가로서 활동한 이야기를 통해 진심을 옅볼 수 있었다. 마음으로 다가가 부모들과 아이들과 마음으로 소통한 이야기를 통해 "내가 어른으로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내 위치에 대한 고민을 새롭게 주었다.



사실 이 책을 들은 이유는 상담심리학을 기반해 내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서 이였다. 그 의도대로 우리의 마음이 가정환경과 성장기의 정서적 균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고 있다. 이점을 넘어 정서적 불균형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해 내가 무엇을 노력할 수 있을지 새로운 과제를 받은 것같다. 누구보다 정서적 불균형으로 인간관계가 힘들었던 20대 초중반을 보내 이제 말년인 28살에 접어드는 청년으로서 사회의 보이지 않는 문제에 공감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다.





#치유에세이 #이제혼자아파하지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