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결혼했다 - 2006년 제2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박현욱 지음 / 문이당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기혼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는 발칙한 상상!!!

내가 이 사람 말고 다른 이와 결혼했더라면......  혹은 남편(아내)아닌 사람과 살아봤으면....

소설 속에서 살아왔다. 이 상상이 현실이 되어...

아내가 결혼을 하겠단다. 나와 이혼도 하지 않고...

일부일처의 제도 속에서 사랑은 기한지나 폐기된 지 오래됐고  정(?)으로, 알수 없는 정이란 놈 하나만으로

결혼을 이어가는 우리네 삶을 신랄하게 비웃듯 아내가 결혼을 한단다. 

그러나 이것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남편의 입장이 묘한 매력으로 책을 읽게 만든다.

전혀 통속적이지 않은, 그리고 늘어지지 않는 이야기 전개가 단숨에 책을 읽게 만든다.

중간 중간 삽입되는 축구이야기가 이 소설의 속도감을 더하여 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게 한다.

때론 나의 결혼생활을 떠올리고, 때론 월드컵의 짜릿한 기억으로 내 혼을 설레게 만드는 독특한 소설

이 소설을 통해 결혼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그리고 인간의 상상의 영역이 어디

까지인가를 생각해 보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하다.

나도 결혼하고 싶다.

이혼하지 않고...

그도 그럴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밤 2006-03-03 20: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래 결혼에 대한 생각이 바뀌어 가는것과 함께
재미있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