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자 여행 - 내가 꿈꾸는 강인함
정여울 글.사진, 이승원 사진 / 추수밭(청림출판)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그림자여행(내가 꿈꾸는 강인함)-정여울 지음
그림자 여행!내가 꿈꾸는 강인함
“오늘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면,
나는 과연 어디로 떠나야 하는가?”
이 문구에 제 마음을 담은 이야기인 것 같아 이 책에 매료되었습니다.내 인생에 휴식을 필요로 하는 지금 이때, 정여울님의 포토에세이를 읽으며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인생을 살아가야하는지에 대해 저를 되돌아보고, 포토에세이 그림자여행을 통해서 이런 나약해지려하는 제 자신을 강인함으로 채워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삶의 주인공은 나라고 하지만 여태 제 인생은 저보다는 다른사람을 의식하며 다른사람으로부터 나를 보호하려는 방어책으로써의 삶을 살아온것 같아 점차 내 마음의 벽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이 마음의벽 정여울님의 책으로 강인해지려합니다.
그림자여행을 읽으며 책의 장을 여는 사진과 함께 짧막한 글귀가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페이지를 열어가는데 있어 한번 쉬어가며 마음의 명상을 하게 합니다.그리고는 본문의 장을 읽으며 작가의 경험담이나 생각들을 공유하며 공감하게 되며 연필로 밑줄을 긋습니다.
편안한 것들이 사라진다고 해도 다음을 준비할 수 있는, 잘 견딜 수 있는 나를 가꾸는 것이 내 안의 자아를 찾는 것...
글귀를 읽으며 눈감으며 내 안의 자아를 찾아봅니다. 바쁜 생활속에서 나에대해 생각할 여유없었는데 책을 읽으며 찾아봅니다.
나의 나약함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림자여행 내가 꿈꾸는 강인함이란 책을 선택하게 되었나봅니다. 역시나 또 밑줄을 긋습니다. 우리가 이루어야 하는 위업은 도망치지 않는 것이라는 글귀에..강인함이라는 메시지를 읽습니다. 이 책은 잔잔한 글귀속에서 강인한 문구를 내뱉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마침내..나를 바로 보게 되는 문구..
자기 스스로가 자기 삶의 가장 중요한 문제로부터 도망치는 가증스러운 탈영병이었다는 것에 대해 100% 공감!! 그리고 자기반성!!
촌철살인의 말입니다. 조용조용이야기하는 작가의 말 속에 뼈가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마음의 편안함과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 그리고 진정한 나를 찾기위한 힐링여행을 사진을 보며 차한잔과 함께 읽어내려가는 여유를 즐길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