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 빅블러의 시대, 가장 큰 경쟁자는 경계 밖에 존재한다
조용호 지음 / 미래의창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 조용호 지음
이 책의 목차를 보며 1장 모든 경계가 사라지는 빅블러 혁명.
뚜둥!!.
빅블러 혁명이라..
어렵다..
이 책을 읽는데 경제,경영에 대한 개념이 없는 나로서는 읽는데 약간의 두려움을 느꼈다.
하지만 인내를 가지고 읽으면서 도표가 나오면서 헉! 순간 어려운건가? 했는데..
요약정리였다.
휴우~다행이다.이해하기 쉽게 해놓았구나 하며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 생소한 경제용어들은 조그만한 틀안에 용어에 대해 정의를 써놓아 이해를 돕는다.
이 책은그간 뉴스나 신문에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트랜드에 관하여 머릿기사만 슬쩍 흘려들었던 것들이 구체적으로 다루어져서 현실감있게 진지하게 흥미롭게 글을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노후에 작은 가게라도 생각했던 나는 이렇게 경영해야하는구나 하고 느낀바가 많다.
예전의 권위의식만 내세우고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강제적인 소비를 종용하기 보다 소비자가 소비를 생각하는 관점에서 기업이 소비자가 되어 기업과 고객이 일심동체가 되어 소비할 수 있는 문화를 창출하는 브랜드가 도래한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것을 관리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이 책은 다양한 예시를 통하여 기업과 개인의 입장에서 경영하는 팁과 조언을 준다.
이 책을 잘만 활용한다면 현재가 아닌 미래를 위한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