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만에 프리토킹 - 시원스쿨 NEW 왕초보탈출
송연수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일 만에 프리토킹> / 송연수 지음 / 시원스쿨닷컴 펴냄


매번 영어를 공부하다가 중간에 포기했던 사람이라면, 100일 만에 프리토킹은 다시 한 번 도전할 수 있는 희망을 안겨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외우는 방식이 아니라, 영어 말하기의 구조와 어순을 체화하도록 돕는 학습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영어회화 독학책이나 영어 왕초보 교재를 찾는 이들에게 딱 맞는 구성이다.

책은 총 100일 분량으로 나뉘며, 초반 30일은 문장의 뼈대를 다지고, 중반 35일은 문장에 살을 붙이며 확장하고, 후반 35일은 문장의 뉘앙스를 살리는 훈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를 자유롭게 말하기 위해 꼭 필요한 순서로 학습을 이끌어가기 때문에 기초영어교재로도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눈에 띄는 구성은 ‘Snowball speaking training’이다. 우리말을 그림처럼 머릿속에 떠올리며 영어 문장을 만들어내는 방식인데, 이미지 연상법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암기 위주의 공부보다 훨씬 오래 기억에 남는다. 매일 학습을 이어가다 보면 점차 영어 어순에 익숙해지고,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표현들이 자연스럽게 입에 붙는다.

예문과 다이얼로그 구성도 훌륭하다. 실제로 많이 쓰는 문장과 상황별 대화가 반복되기 때문에 영어회화 책으로도 추천할 만하며, 실전감각을 길러주는 데 큰 도움이 된다.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음원을 들으며 학습할 수 있어 듣기와 발음을 함께 훈련할 수 있고, 초판 한정 부록인 실전 대화 핸디북미션노트’, ‘핵심 단어 500 PDF’ 등의 자료는 혼자 학습하는 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또한 무료 기초 개념 정리 강의는 영어 기본 문법이 부족한 학습자들에게 큰 힘이 되며, 오픈 채팅방을 통해 학습 중 궁금한 점을 바로 물어볼 수 있는 점도 영어말하기 책으로서의 장점을 더한다.

이 책은 단순히 100일 분량의 영어 학습서를 넘어서, 영어를 진짜 말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르기 위한 철저한 설계가 돋보인다. 단군신화에서 곰이 100일 동안 마늘과 쑥을 먹고 인간이 되었듯, 이 책과 함께라면 나도 100일 뒤에는 영어를 자연스럽게 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기초영어교재나 영어회화 독학책을 찾는다면, 100일 만에 프리토킹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기초영어교재#영어회화 독학책# 영어말하기 책# 영어회화 책 추천# 영어 왕초보 교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