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 진정한 복을 배우다 - 역설의 진리, 팔복으로의 초대 예수께 배우다
김건우 지음 / 샘솟는기쁨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수께 진정한 복을 배우다 / 김건우 / 샘솟는기쁨

 

예수께 진정한 복을 배우다는 고난을 복으로 받아들이는 영적 통찰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복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참된 복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는 데서 비롯된다고 강조한다. 팔복을 중심으로 한 묵상과 적용은 그리스도인의 삶에 실제적인 변화와 성숙을 요구한다. 책을 읽으며 박해를 받는다는 것은 우리가 예수를 잘 따라가고 있다는 증거라는 문장을 만났을 때,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이 복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긴다. 이전에는 나를 괴롭히는 사람과 상황이 두려웠지만, 진정으로 두려워해야 할 분은 하나님이라는 메시지가 마음을 찌른다. 하나님을 두려워한다는 것은 그분을 의지하라는 뜻이며, 고통을 견딜 힘은 바로 그 믿음에서 나온다.

저자는 예수를 올바르게 믿는 사람은 반드시 삶의 변화를 겪는다고 말한다. 말씀은 우리의 성품을 바꾸고 절망을 소망으로 전환시킨다. 특히 팔복은 예수님의 성품을 닮으라는 요청이며, 그 삶을 따를 때 우리는 진정한 복을 누릴 수 있다.

온유함에 대한 설명 또한 깊은 울림을 준다. 온유는 약함이 아니라 강한 내면에서 나오는 절제이며, 관계를 회복하고 공동체를 세우는 능력이라는 사실에 온유함을 닮아가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샬롬이라는 단어가 하나님께서 주실 수 있는 모든 의와 선함을 주시기를 바라는 뜻이라는 것을 이 책을 읽고 알게 되었다. 샬롬이란 단어는 내 마음의 단어로 품어야겠다.

이 책은 고난 속에서 신앙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며,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의지하는 것이 진정한 복으로 가는 길임을 가르쳐 준다. 무엇보다 먼저 내가 변화되어야 하고, 그 변화는 말씀과 기도, 예배, 묵상, 훈련 속에서 이루어진다. 신앙의 본질과 방향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깊은 영적 자극과 위로를 전해준다.

 

 

#샬롬#온유#팔복#김건우#샘솟는기쁨#진정한 복#예수께진정한 복을 배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