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히지이 가쿠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저자 하지이 가쿠

펴낸곳 도서출판 THE북

발행 2023.7.25.

다양한 특색을 가진 언어라 하더라도 하나의 어원에서 파생되어 자기만의 의미를 가진 단어가 되는 것을 알게 된다.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영어, 영어의 단어를 암기하는 것이 어려워 포기하는 이들을 위한 흥미로운 접근법을 담은 책 4컷 영단어는 단어 하나하나를 4컷의 삽화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어원에 뿌리를 알고 응용할 수 있도록 한다.

단어장과 그에 서사를 삽입한 재미있는 영어사전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영단어를 암기하는 고통을 이해하는 저자가 재미있게 학습하여 오래 기억하게 해보자는 마음으로 만들었다는 노력이 흘러넘친다.

나만의 학습법이 아직 없거나,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계속 실패를 했다면 저자가 제시하는 로드맵을 성실하게 따라가면 좋다. 단어를 정리하고 효과적으로 암기하는 머리부터 외우기, 다시 꼬리부터 외우기, 세트로 외우기, 한 단어씩 외우기 등으로 해보자며 구성이 되어 있다. 뭔가 복잡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각각의 표현방식이 가진 특징을 분석해 암기하는 방식들을 제안하고 있다.

수록된 총 333개 단어에 관한 설명과 암기 방식은 자신의 영어 레벨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책이 가진 장점이다. 초등 고학년인 우리 아이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중년의 나 또한 다시 영어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이번 방학에 아이와 함께 영단어 대결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시리즈로 발행되어 영단어 암기의 즐거움이 이어지길 희망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