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머트리 히메카와 레이코 형사 시리즈 3
혼다 테쓰야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사실은 리뷰를 하지 말까.. 망설였습니다. 연속으로 혼다 테쓰야의 작품을 읽다보니 제가 지쳐버렸거든요. 소설은 무척 훌륭합니다. 모든 부분이 복선이자 중요한 단서이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늘어 놓을 수도 없고, 한군데 포인트를 찝어서 이야기 하기도 힘들었습니다. 작품 전반이 꽉 차있는 것 같은 기분. 어떤 한 사람의 심리를 이야기하는 것 조차 허용하지 않는 소설이 혼다 테쓰야의 소설이라는 것을 깨닫고 말았습니다.

그러니 단편집인 <시머트리>의 경우 어땠겠습니까. 7개의 단편들이 모두 하나하나 충실한 작품이다보니 제가 할 말이 더 없어지고 말았으니까요. 내 이럴줄 알았어. 그래서 혼다 테쓰야의 책은 미루고 미루다가 나중에 읽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수로 한 권 읽게 되어 결국 헤어나올수 없는 세계에 빠져버리다니. 알면서도 발을 집어넣게 되는 바보같은 인간 심리라고 해야할까요.

그래도 이왕 리뷰를 하기 시작한 이상 그녀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히메카와 레이코 말입니다. 앞서 <스트로베리 나이트>,<소울케이지>, 그리고 시머트리 이후에 읽었어야 하는 <인비저블 레인>에서의 히메카와 레이코를 알고 있지만, <시머트리>에서의 그녀의 모습은 좀 더 인간적이었습니다. 역시 감에 의지하며 다른 형사들에 비해 예리한 점은 여전하지만요. 법이 해결해주지 못하는 악한을 스스로의 힘으로 처치하고자 한 범인이 나오는 '지나친 정의감', '시머트리'에서의 그녀는 역시 범죄자의 심리를 이해하며 그들의 아픔에 한 발 다가섭니다. 하지만, 범죄 자체를 인정해주지는 않지요. '도쿄'에서는 여학생의 아픔을 이해하고, '오른손으로는 주먹을 날리지 말것'에서는 여학생의 철없음을 무섭게 야단칩니다. '나쁜 열매'와 '편지'에서는 범죄자라고 하더라도 자신을 진정으로 이해해주고 사랑해주고, 용서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진정으로 반성하고 뉘우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단편을 통해서 만난 히메카와 레이코는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좀 더 그녀와 가까워졌다고 해야좋을까요. 본인은 분석적인 사고쪽 보다는 감이 뛰어난 형사임에도 불구하고 종교도 초능력도 믿지 않는다는것이 황당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합니다. 아마도 그녀는 앞으로의 형사생활을 통해서 점점 더 성장하고 완벽해질 것 같습니다. 지금도 차고 넘치는 매력을 어쩌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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