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대한 시작 - 고도원의 꿈꾸는 링컨학교
고도원 지음 / 꿈꾸는책방 / 2013년 5월
평점 :

깊은 산속 옹달샘에는 누가 있을까요?
자신들의 고민을 딛고 일어서서 마음이 건강해진, 그리고 꿈이 생긴, 꿈을 이루기위해 노력하는 건강한 아이들, 청년들이 있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만나 마음을 치유하고 함께 산다는 것, 희망차게 살아간다는 것을 배운 그런 아이들이 있습니다. 옹달샘에서 나와서 험한 세상에서 살아갈 때에도 배운것을 잊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가진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고도원. 매일 아침 편지를 보내주시는 분이시죠. 고도원은 거친 세상 속에서도 힘차게 살아가고픈, 자신만의 꿈을 이루고싶은 이들에게 메세지를 보냅니다.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 고도원이 이번에는 청소년들에게 메세지를 보냅니다.
깊은 산속 링컨학교는 꿈을 가진 전 세계 청년들이 만나 인적 네트워크를 이루며 링컨을 멘토로 삼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도원이 어린시절 멘토로 삼았던 사람이 링컨이었거든요. 가난하지만 꿈을 키우며 살았고, 고난과 역경속에서도 인내와 유머로 그 삶을 이겨내, 마침내 미국의 대통령이 되고, 미국의 역사를 바꾸게 되는 그 링컨말입니다.
고도원은 링컨학교의 아이들에게 따뜻한 조언과 힘을 줍니다.
이제, 나아가서 이 책을 통해서 링컨학교에 오지 못한 아이들에게도 힘을 줍니다. 살아갈 수 있는 힘 말이지요.
이 책을 읽다말고, 이책.. <위대한 시작>이 내 책이어서 정말 기분이 좋고 다행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만일,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이었다면 돌려주어야하는 아쉬움이 있었을테고, 도서관에 다녀오는 길에 다시 서점에 들러 구입해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이 책은 지금, 벌써, 나의 소유이기에 그것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
딸에게 이 책을 권하고, 읽어보라고 했습니다.
이 책 <고도원의 꿈꾸는 링컨학교, 위대한시작>은 아이에게 내가 미쳐 해주지 못했던 이야기, 꿈과 희망, 그리고 그것을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훌륭하게 조언해 줍니다.
어른들의 듣기 싫은 잔소리가 아닌, 그렇다고 무언가를 바라는 것도 아닌, 그냥 너 자신을 위해서 진심으로 조언해주는 마음 좋은 아저씨, 선생님, 아빠가 거기 있었습니다.
고도원은 이 책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는 다섯가지 열쇠를 알려줍니다.
첫째, 언제 어디서나 꿈을 말하라.
둘째, 꿈을 글로 써라.
셋째, 좋은 사람을 만나라.
넷째, 지금 바로 시작하라.
다섯째,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꿈없이 살아가는 많은 아이들에게 꿈꾸기를 권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상냥한 조언들, 달콤하기만 한 조언이 아니라 좀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며 희망적인 메시지가 있습니다.
I am Great
You are Great
We are Great
이 책에서는 '멘토'를 갖기를 강조합니다.
자신의 인생에 '멘토'를 얻는다면, 그 순간이 바로 인생의 위대한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