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좀비 서바이벌 가이드 - 살아있는 시체들 속에서 살아남기 완벽 공략
맥스 브룩스 지음, 장성주 옮김 / 황금가지 / 2011년 10월
평점 :

좀비 : 명사
- 산 사람의 살을 먹으며 돌아다니는 시체.
- 죽은 자를 깨우는 부두교 주술
- 부두교의 뱀 신
- '좀비처럼' 흐리멍덩한 상태로 움직이거나 행동하는 사람. [서아프리카어에서 유래]
좀비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과연 어떻게 생겨나는 것일까요. 영화나 소설, 웹툰, 게임까지 좀비가 침투해있지 않은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 좀비가 만약.
우리 앞에 나타난다면 과연 우리는 살아남거나, 인간으로서 죽을수 있을까요?
만약 좀비에 대한 대책을 미리 세워둔다면, 반드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좀비에는 크게 세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
솔라눔 바이러스 감염좀비
-
부두교 좀비
-
할리우드 좀비
이 세가지 좀비중 우리가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솔라눔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입니다.
할리우드 좀비는 영화평론가라고 하는 기가막힌 사냥꾼이 있으므로 우리는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부두교 좀비들은 조종하거나, 길들일 수 있으므로 덜 위험합니다.
그러나, 솔라눔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는 조종도, 교육도 불가능합니다. 살아남느냐, 죽느냐.. 둘 중 하나의 길 밖에 없습니다.
이 책 <좀비 서바이벌 가이드>는 좀비란 무엇인가에 대한 심층적 탐구에서부터 그들의 행동방식, 약점들을 알려주고, 그것에 기인한 공격, 퇴치법, 적당한 무기, 대피장소등에 대해서 자세히, 친절히 설명해줍니다.
그러나, 무기에 관해서는 총검류에대한 설명이 많으므로 국내 실정에 맞지 않는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무기를 마련해서 대비하는 것 보다는 피난 키트를 준비해두고 평소 체력단련을 해 두는 것이 확실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머리가 꽤 길기 때문에, 좀비가 나타나면, 일단 머리부터 짧게 잘라야합니다. 머리채를 붙잡혀서 잡아먹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까요.
옷도 헐렁한 것을 입으면 곤란합니다. 체력이 약해도 곤란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운동을 열심히 해서 타이트한 옷도 잘 소화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피난시 챙겨야 할 키트에 대해서만 살짝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베낭, 편한 등산화(적당히 낡은 것), 양말 두 켤레, 주둥이가 넓은 1리터들이 물병, 알략형 수질 정화제, 방풍/방수 성냥, 머릿수건, 지도, 나침반, 코팅렌즈가 달린 소형 손전등(AAA배터리 사용),판초우의, 신호용 손거울, 캠핑용 요 또는 침낭(둘중 하나), 선글라스(편광렌즈가 달린것), 소형구급상자, 스위스아미 칼 또는 다용도 공구, 이어폰이 달린 휴대용 무전기(휴대전화는 비추), 칼, 쌍안경,
그리고 무기들입니다.
주무장(반자동 카빈 권장), 소총탄 50발(집단 이동시 1인당 30발), 총기 청소 키트, 부무장(22구경 림파이어탄 권총 권장) , 권총탄 25발, 직접 타격 무기(마셰티 추천), 신호탄
무기를 제외한 피난용 베낭은 사실 참 유용한데, 제 생각에는 이정도 키트에 전투식량같은것만 추가로 준비하면, 지진, 해일, 쓰나미등의 재해시 이거 달랑 하나 메고 대피하면 훌륭할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작가는 식량 챙기는 이야기는 왜 안했을까요..?현지 조달인가봅니다.
이 책을 읽고 파악한 제주내 좀비 발생시 대피요령을 알았습니다.
좀비가 발생하면 무조건 부두로 가서 배를타고 육지로 도망가는 것이 상책인 것 같습니다.
좀비는 수영을 못하니까요. 하지만, 바닷속을 걸어서 이동 할 수는 있습니다. 지가 육지에 도착하기 전에 퉁퉁 불어 터질테니.. 조금 안심입니다.
하지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만일, 좀비에 물린자가 몰래 선박에 동승한다면. 24시간도 되기 전에 게임 오버.
그 자가 육지에 상륙하기라도 한다면 그야말로... 디 엔드.
그 점을 주의하여 제주 탈출을 감행하면 좋을 것입니다. 대형선박이 위험하다면 조를 짜서 작은 배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마음을 놓고 모두 잠들면 큰일입니다. 바닷속에 있던 좀비가 닻을 타고 올라올지도 모르니까요.
그런데,
제가 너무 위의 글을 진지하게 썼나요?^^
그냥 그래봤습니다.
사실 이 책은 좀비소설을 쓰거나 영화, 게임제작을 할 것이 아니라면, 그냥 저처럼 재미로 책을 펴 든 것이라면 p.267 이후의 [기록에 남은 좀비 공격사례] 만 읽어도 충분 할 것 같습니다.
정말 기록에 남아있냐구요?
그거야.. 믿거나, 말거나죠.
▶▶ 좀비 서바이벌 가이드의 작가 맥스 브룩스는 2013년 6월 20일 개봉예정인 브레드 피트 주연의 영화 월드워z 의 원작자입니다. 원작소설은 아마존에서 50주 연속 베스트 셀러라는 기록을 세웠죠.
좀비 서바이벌 가이드는 미국에서 100만부가 팔린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