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제프 콕스·하워드 스티븐스 지음, 김영한·김형준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디어를 통한 기업의 생성과 발전 그리고 시장에서의 경쟁과 성공을 마케팅이라는 관점에서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로 풀어놓았습니다. 읽는 내내 지은이들의 철저한 준비와 기획 그리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 땀방울이 묻어나는 듯 했습니다.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는 그야말로 마케팅이란 단어가 기업을 경영하는 일부 사람들에게만 국한된 전문용어가 아닌 사회생활을 해나가는 모든 사람들의 일상에 스며들어있는 이 시대의 대다수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누구나 마케팅 천재가 될 필요는 없지만 누구든지 마케팅을 알아두면 생활에 도움이 될 테니까요.

다만 지은이들의 전작인 <더 골>을 읽고나서 지은이들의 열렬한 팬이 되었던 제 개인적인 관점에서 평가하자면 약간의 실망을 금할 수가 없군요. 특히나 기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저처럼 마케팅에 대하여 어느정도 알고계신 분이거나 업으로 삼고 계신 분 또는 <더 골>의 흥미진진한 경영현실묘사를 기대하셨던 분이라면 그다지 권할만한 책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은 (물론 이것도 출판사의 마케팅이겠지만) <더 골> 성공 이후의 호의적인 시장상황을 고려해서인지 양장본으로 출간하였더군요. 멋은 있지만 책값이 올라가므로 그만큼 독자들에게 부담이 될 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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