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으뜸사이언스 [최신개정판배송] 사이언스 How so? 개정판/초등과학교과 완벽연계 - 전64권 [최신개정판 배송]
한국셰익스피어(전집)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세계지도나 지구본을 보고 나라이름대기 게임이나 나라 찾기 게임을 좋아했다.
(지금 기억나는 건 부르키나파소의 수도가 와가두구라는 엄청나게 지엽적인 사실도 외웠었다는것!)
학교를 다니면서 지구가 둥글다는 이유로 시간과 계절을 배울 때부터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다.

자연과학 도서를 많이 읽지 않기도 했지만 학교에서 이 부분에 대해 배울 때 무척 재미없게 배워 흥미를 잃었던 것 같다.
이번 서평으로 읽은 책은 '잉글랜드는 왜 새벽에 축구를 할까?' 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축구를 소재로 하여 시차의 개념을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었다.
두번째 책인 '지구는 둥글지만 지도는 평면이야' 라는 제목의 책은 2차원, 3차원의  공간적 개념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동그란 지구를 어떻게 펼쳐놓아 지도로 만들 수 있는지 말이다.
연계학습이 가능하도록 통합교과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상식이 풍부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한국사, 세계사를 비롯해 지리와 사회, 문화에 걸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 책은 한가지 주제에 대해서도 다방면으로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유익한 도서라고 생각한다.
이를테면 지도에 대해 알아보려면 지도의 기본인 지리, 세계사, 사회 등의 기초 상식을 이해해야 하니까 말이다. 단편적 지식이 아닌 현재 교육과정의 흐름답게 통합적 사고를 지향하는데 충분히 제작된 이 책을 참 재미있게 보았다.

덧, 검색으로 한국셰익스피어 통합교과 세계지리 전집이 나오지 않아 비슷한 전집으로 대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