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족의 집 - 아이의 창의력과 가족의 행복이 자라는 유럽 패밀리 인테리어
애슐린 깁슨 지음, 최다인 옮김, 레이철 와이팅 사진 / 위즈덤스타일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행복한 가족의 집

 

 

 

예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사진이 가득하여 눈이 즐거웠다.

 

훗날 가정을 꾸리고 살 때 이 책을 참고하여 집을 꾸미고 싶다는 생

 

각이 들 정도였다.

 

기억에 남는 게 주방에 아이의 그림을 붙여놓아 일종의 작품전시장

 

처럼 만들었다는 점. 뭐 물론 나도 어릴 적 내 방 곳곳에 상장과 그

 

림으로 도배를 해 놓은 적이 있었는데, 이 인테리어처럼 액자에 걸

 

지 않고도 그림이 너무 예쁘고 따뜻하게 보였다.

 

'창의력을 자극하는 유럽 인테리어 스타일' 면에서는 인디언 텐트

 

가 실렸다. 요즘 아이가 나오는 예능 프로그램에 설치되어 있는 카

 

메라맨의 공간(?) 처럼 텐트 형식으로 알록달록하게 꾸며진 이 공

 

간이 아이만의 놀이공간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다.

 

또한 수집된 장식품들이 예쁘게 진열되어 있어 눈을 뗄 수 없었다.

 

가지런히 정리정돈된 느낌도 있었고, 자유분방하게 나열된 느낌도

 

있었다.

 

어느 쪽이든 아이의 취향에 맞게 꾸며놓는다면 상상력을 자극하기

 

에 충분할 것 같다.

 

요즘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피규어를 수집하는 사람이 많은데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천편일률적인 가구와는 달리 다양한 의자와 책상, 수납장 등은 소

 

유욕구도 불러 일으켰다.

 

솜씨가 좋다면 직접 만들고 싶을 정도로 말이다.

 

제일 따라하고 싶은 건 벽의 테두리 (디귿 모양을 엎어놓은) 를 책

 

장으로 둘러 디자인했던 인테리어이다. 공간활용도 참 좋고 무엇보

 

다 그 방에 들어가면 도서관의 세계에 입장하는 신비로운 느낌이

 

들 것 같다.

 

행복감을 주는 인테리어로 빨리 집에 들어오고 싶게 만들만한 이러

 

한 느낌.

 

느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