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꽉 깨물고 - 쥐뿔도 없이 시작할 땐, 그냥 꽉
장민수.장진수 지음 / 이와우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니드를 만든 두 남자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책은 제목처럼 열정이 느껴졌다.
<똥고집>과 <열정>은 종이 한장 차이였다는 저자는 자신이 스타트 신호를 기다리고 있는 경주마가 아니라 고삐가 풀린 한 마리 야생마였다고 말한다. 무모하리만큼 대책없이(?) 나타난 두 젊은 목수가 더 이상 작은 공방의 점주가 아니라 체계가 제대로 잡힌 어엿한 가구 회사의 사장과 임원이 되기까지.
그들의 소신과 시행착오가 오롯히 전달되었다.
책에서 소개된 아이니드의 스타일이 깔끔하고 단순해서 마음에 든다.
그들의 터닝 포인트가 <화장대> 였다고 한다.
어떤 제품 하나가 시장에서 대박을 치면, 다음에는 그 제품에 뭐 하나가 더 붙어 신제품으로 나오고, 시간이 흐를수록 디자인이 비슷하면서도 복잡한 화장대가 늘어난다. 저자는 가구를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한다. 20세기 초, 유럽과 미국에서 사용했던 뚜껑이 달린 거대한 화장대를 모티브로 삼아 단순한 디자인을 추구했다. 시장의 화려함이 시들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 찬스의 기회로 삼았고 그 생각은 적중했다.


 <그 놈의 나무못!> 이란 목차에선 나무못  표면의 옹이로 점처럼 보이는 모습에 고객이 교환을 무려 5번이나 요청했고 그대로 수용했던 저자의 끈기가 나왔다.  <10년이 지나도 괜찮습니다. 저에게 이야기해주세요. 그때 제가 이 일을 때려치우고 다른 일을 하고 있어도 고객님이 불러주시면 고치러 오겠습니다! 저희 가구 믿고 쓰시면 제가 평생 무상으로 고쳐드릴게요>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니 성공하지 않을 턱이 있나!

 

 젊은 나이에 가진 것이라곤 남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는 뚝심! 하나로  현재의 자리까지 오게 된 두 형제의 모습이 멋지다. 같은 대한민국의 청년으로서 자랑스럽고 도전도 받았다.

 

 덧, 성수동 아이니드 팩토리 공방 수업도 진행되어 재능을 기부하는 바람직한 모습에 더 기분좋고 흐뭇하다. 아이니드팩토리콘서트 초콜렛박스x모던다락방도 지난주에 열린 공연이었는데 가보지 못했다. 굉장히 참신하고 흥미롭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 공연에 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