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포 아이 고 - 내 남편의 아내가 되어줄래요
콜린 오클리 지음, 이나경 옮김 / arte(아르테)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드라마 <마마> 가 생각난다.
시한부 선고를 받은 싱글맘 여주인공이 세상에 홀로 남겨질 아들에게
가족을 만들어주기 위해 옛 남자의 아내와 역설적인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

 

소설 <비포 아이 고>의 주인공 데이지도 스물 일곱 꽃다운 나이에
유방암이란 선고를 받고, 남편을 위해 믿을 만한 여인을 소개해주려고 한다.

진심으로 시작한 일이지만 막상 남편 옆에 있을 여자를 찾다보니
미묘한 감정이 그녀를 휩싼다. 당연한 이치같다.
남편 잭이 걱정되긴 하지만 잭의 아내가 자신이 아닌 또 다른 누군가라면
어떤 여자의 마음이 멀쩡할까?

하지만 이내 자신의 입장보단 남편 잭의 입장을 생각하며 이렇게 되내인다.
<잭은 누군가를 필요로 한다. 따뜻한 사람. 돌봐주고 사랑해주고,
암에 걸리지 않은 사람을.>
마지막 문구가 마음에 걸렸다.


긍정적이고 쾌활한 데이지답게 소설은 생각보다 평화롭고 유쾌한 분위기를 지향한다.
평소와 같은 일상을 보내기 원하는 그녀의 모습을 보며,

나 또한 삶의 대한 태도를 다시금 정비하게 되었다.

나는.
시한부 인생이라면 과연 데이지와 같은 생각과 행동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죽음을 받아들이는 태도와 인간적인 두려움과 남편 옆에 있을 그녀에 대한 질투,

나보다 어린 나이의 주인공에게 닥친 현실의 고통이 진하게 다가왔다.

죽음을 항상 준비하는 자세로 산다면, 삶의 순간순간을 의미없이 보내진 않겠지?
지금 옆에 있는 사람, 가족에게 잘하고 싶다.

결국 데이지는 죽음을 맞이했고, 영원한 이별을 맞았지만
그녀의 마음을 생각하면 따뜻하고 아련했다. 마냥 슬프지만은 않았다.

차분히 삶을 돌아볼 시간을 준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