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재발견 - 기본만 지켜도 사람을 얻는다
김만기 지음 / 다산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인간관계에 관한 책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온다. 그만큼 쉽지 않은 것이라는 방증일 터. 관계는 기술이 아니라 기본이라는 저자의 말에 깊이 공감한다. 피상적인 기술방법이 중요한 게 아니라 결국은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 이것이 첫째라는 것이다. 화술이나 매너를 익히는데 집중하는 이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 관계를 맺는 경우가 많지만 기본기를 갖춘 사람에게는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몰려든다. 이 기본은 말은 쉽지만 지키기는 참 어려운 것이다. 진심을 퇴색시키지 않게 끊임없이 점검하고 노력하는 것. 단순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이 기본을 저자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

 

 저자는 중국 전문가라는 이력답게 중국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사업가인데, 그의 사업성공 키워드는 사람이라고 한다. 다양한 경험으로 만난 사람들과의 관계는 그는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1장에서 5장에 이르기까지 <받으려 들면 관계를 잃는다>부터 <배신한 사람과의 관계는 위험하다>, <남과 비교하면 관계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실력있는 사람은 관계에 기대지 않는다>,<접대와 식사의 차이를 만드는 힘> 이라는 다섯 가지 키워드로 자신이 겪은, 또는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소개하며 상세히 풀어썼다. 기본만 지켜도 사람을 얻는다. 기본을 지키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