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빌리는 내 친구야 ㅣ 꼬마뭉치 마음그림책 4
데이비드 리치필드 지음, 이서윤 옮김 / 꼬마뭉치 / 2025년 12월
평점 :
빌리는 내 친구야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패트릭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친구 빌리는 상상 속에서 따뜻한 사자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 빌리 곁에 함께 한다. 저자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화풍 덕분에 글밥을 읽는 내내 포근한 분위기를 선물받은 기분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내면의 감정과 용기를 대변해 주는 존재인 상상 속 친구는 아이들의 외로움과 두려움이라는 상황에 마주할 때 마음을 다독이는 힘이 되어준다. 패트릭 또한 빌리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관계에 도전한다. 아무리 신나게 뛰어놀아도 아무리 크게 웃어도, 패트릭의 걱정이 마음 속에서 조용히 자라나며 친구를 사귈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빠졌을 때, 빌리는 그를 마법 같은 모험 세상으로 데려가곤 한다. 상상 속에서 용기를 얻은 패트릭이 진짜 세상에서 용기를 내어 친구를 만나는 모습은 감격스럽기까지 하다.
모두가 지켜보는 앞에서 넘어지고 말았을 때 패트릭은 다시 사라졌던 걱정이 한꺼번에 밀려오며 빌리와 아무도 없는 곳으로 날아가고 싶기도 한다. 어느날 빌리는 잠깐 다른 곳에 다녀오겠다고 말하며 패트릭이 자신을 필요로 할 때면 언제든 달려오겠다고 다정히 약속한다. 시간이 흘려 나이가 든 패트릭이 손주와 함께 빌리를 떠올리며 누군가에게 지금도 어딘가에서 좋은 친구가 되어주고 있을거라며 미소짓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마음에 잔잔한 울림을 준다. 어린 시절 나의 용기와 성장을 북돋아주는 상상속 빌리는 누구였는지 떠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