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단문 위주가 아니라 생활영어 전반으로 다양한 상황의 문장을 폭넓게 익히고 회화 감각을 살리고 싶어 이 책을 집어들었다. 무려 2,000개나 되는 문장이 수록되어 있기에 하루에 몇 문장씩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학습하기로 했다. 책만 보면 텍스트가 주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함께 할 수 있는 앱이 있다는게 고마웠다. 앱 <스마트조교>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었다. 제공하는 음성은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음성인식이 탑재된 EI Test 로 자신과 원어민의 소리를 비교해보고 판단할 수 있는 합격, 불합격 시스템이 신선했다. 그대로 따라 말하기 방식을 핵심으로 삼고 있어 소리 중심의 영어를 배우기 유용했다. 보통 말하기 연습을 따라할 때 계속 진행이 되므로 일시정지를 눌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스마트조교는 각 문장 뒤 학습자를 위한 소리 없는 구간을 삽입하여 더욱 편리했다.
반면 외국어학습의 받아쓰기 장점을 활용하여 간단한 텍스트를 산출할 수 있는 심플 받아쓰기도 탑재되어 있었다.
책의 구성은 기초적인 문장부터 시작하여 점점 난이도를 높여갈 수 있었다. 학창시절 지겹게 배웠던 문법과 단어에 의존하지 않는 학습이라 암기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 구조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다. 제시된 예문은 최고 수준 원어민들의 크로스체크를 거친 자연스러운 문장들이었으며, 등장하는 수많은 어휘와 숙어 문장 밑에 각주 섹션을 두어 학습 편의를 제공하였다. 이를테면 지면의 한계상 설명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 수동태나 가정법말이다. 다른 영어책과 달리 한글 해석을 영어 문장 아래가 아닌 좌우 옆으로 두어 숨기기, 가리기 기능을 가능하게 하였다. 학습자를 참 많이 배려한 도서란 생각이 든다. 문법과 숙어, 어휘 뿐만 아니라 미드, 영화, 축구, 의료, 뉴스 등 한가지 주제에 편중되지 않은 다양한 범주로 영어 회화 독학용으로 제격이다. 이제 출퇴근할 때 스마트조교는 필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