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친구 3 in 1 book 넘버블록스 오리지널 스토리북 1
펭귄랜덤하우스 엮음 /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넘버블록스 우리는 친구



 

지난달에 뮤지컬 넘버블록스를 보고 왔다. 두 아들이 푹 빠져 본 고퀄리티의 공연이었다. 마침 우아페에서 서평도서로 나와서 진심 반가웠다. 표지를 넘겨 맨 앞과 맨 뒤 페이지에 꽉 차게 그려진 1부터 10의 넘버블록 친구들을 보고는 손을 짚어가며 숫자를 외친다. 얘는 3이야, 무지개 색깔 넘버는 7이야! 이러면서 말이다.

 

책엔 세가지 에피소드를 자연스럽게 이어간다. 12 그리고 3이 주인공이다. 빨간색 넘버블록 1은 개미 한 마리, 꿀벌 한 마리,햇볕 아래 배 하나와 바다 속 고래 한 마리 등을 보면서 자신이 일이라는 것을 소중하게 여긴다. 그러다 우연히 신발과 양말을 하나씩 줍게 되고 같이 자전거를 탈 수 있는 2를 만나 모든 것을 둘이 함께 한다. 노래하는 3을 보며 아기 돼지 삼형제, 곰 세 마리 등 동화속엔 언제나 자신이 나온다며 자신을 소개하는 3과 만나 12, 3은 친구가 된다. 이 책을 아이들과 함께 봤을 때 집중력이 그동안 읽어준 책 중 최고였다.

 

요즘 넘버블록스를 보면서 혼자 손가락으로 덧셈을 하고 있는 둘째를 보니 뿌듯하다. 블록이라는 장난감으로 숫자 개념을 재밌고 쉽게 익힐 수 있는 교육애니메이션을 접하게 되어 흐뭇하다. 각 숫자만큼 모인 넘버블록들이 합쳐지고 분리되고, 또는 마법거울로 복사까지 가능하다니 아이들의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겠다.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수식을 세우고 각 넘버블록들의 머리 위에 써진 넘버링을 보며 혹시나 개수가 틀렸을까봐 일일이 세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귀엽다.

 

숫자 나라에서 만난 작지만 용감한 1, 춤추는 신발을 좋아하는 2, 저글링과 마법을 부릴 줄 아는 3이 만나 각자가 가진 특별한 의미를 더해 함께 즐거운 일상을 공유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