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숲속 수사대 명탐정 피트 4 - 아기 원앙의 첫 비행 ㅣ 숲속 수사대 명탐정 피트 4
플레이큐리오 편집부 지음 / 플레이큐리오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숲속 수사대 명탐정 피트4, 아기 원앙의 첫 비행
아이와 즐겨보던 EBS 채널의 명탐정 피트가 책으로 나와서 반가웠다. 이 책에는 동식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사건을 해결하는 명탐정 피트부터 뭐든 만들어내는 만능 고양이 쉐리, 다정한 황제펭귄 제제와 정체를 알 수 없는 캔캔까지 숲속 수사대의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한다. 아이가 책을 보면서 이건 실제 사진이냐고 묻는다. 아무리봐도 컴퓨터그래픽은 아니길래 그렇다고 했더니 이걸 어떻게 찍었을까라며 신기해한다. 그도 그럴 것이 실사와 3D합성 애니메이션이라 자연관찰책으로도 안성 맞춤이었다.
높은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아기 원앙에게 문제가 생긴 것 같다며 수사대는 출동한다. 나도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원앙이 나무 구멍에 알을 낳는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물 위에서 생활하는 원앙이 천적을 피하기 위해 나무 위에 둥지를 만들다니 정말 대단하다! 물론 딱따구리나 후투티처럼 스스로 구멍을 팔 순 없기에 뚤린 구멍을 이용하지만 말이다. 알에서 깬 아기 원앙들은 땅으로 내려와야 하므로 높은 나무 위에서 뛰어내려야 한다. 밑에서 엄마 원앙은 응원을 아끼지 않는다. 직접 해보지 않으면 절대 뛰어넘을 수 없다고. 그렇게 아기 원앙들은 첫 비행을 시도한다.
친근한 동물들을 캐릭터로 내세워 숲속의 생태 도감을 실감나게 접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자연관찰 책보다 더욱 흥미롭고 명탐정 수사대라는 스토리텔링이 접목되어 지루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