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카 종이접기 2 - 거침없이 질주하라! ㅣ 미니카 종이접기 2
우리 교실 이야기 지음 / 경향BP / 2024년 12월
평점 :
미니카 종이접기2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종이접기를 완성하여 결과물을 볼 때면 어른도 뿌듯한데 아이들은 얼마나 자신감이 차오를까. 손끝은 점점 여물어지고 스스로 설명문을 보고 읽으며 차근차근 따라한다. 막힐땐 QR코드를 찾아 영상을 되돌려본다. 아들들이라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데 미니카 종이접기라니 이런 콜라보가 엄마인 나는 무척 반갑다!
헌데 좀 어렵다. 다크윙부터 수텔스, 멘티스, 당근미니카, 섀도쉐퍼에 이르기까지 11종의 미니카는 공통 부분 접기를 제외하고 50번에서 100번의 사진을 보며 쉴새없이 접고 뒤집고 펴기를 반복한다. 종류별로 난이도가 별표시로 나와있어 쉬운 것부터 시도했는데, 당근미니카는 40번대에서 난항을 겪었다. 그래도 결국 끝까지 해냈다.
미니카들은 설명대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전투기를 닮거나 우주선, 실제 스포츠카를 닮은 모양도 있었다. 스피드와 드리프트, 커브, 민첩성과 부스터까지 시각적인 숫자로 표현되어 미니카지만 미니카같지 않은 강력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이름은 미니카지만 추진력이나 레이싱카로써 살아있는 캐릭터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만큼 매력적이다. 입체적인 조형물이 아이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생명력을 얻은 것 같다. 사진이 상세하게 구분되어 있어 평면에서 입체적인 사물로 변신하는 것이 신기하다. 화살표방향대로 접어 넣거나 작은 면적을 접을 땐 좀 어려워했지만 막힐 때 영상을 참고하니 멋진 미니카들이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