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 시각놀이 - 좀 헷갈려도 괜찮아! ㅣ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3월
평점 :
빙글빙글 빠진 그림찾기:시각놀이
아이들 방학동안 물놀이, 놀이공원, 박물관, 키즈카페 등 밖에서 신나게 놀고나니 집에 있을 땐 무척 심심해했다. 엄마표 집콕놀이가 뭐 없을까 생각하다가 <괜찮아! 시리즈>를 택했다.
첫째는 바로 오늘 함께 한 <빙글빙글 빠진 그림찾기: 시각놀이>를 가지고 오리기 놀이를 시작했다. 로봇댄스대회부터 바닷속 인어공주, 크림듬뿍 컵케이크와 숫자가 사라진 시계까지 흥미로운 제목으로 페이지에 자리잡고 있는 이 책은 부분 그림으로 전체를 생각하게 하는 사고력을 지행한다. 마치 두뇌검사(아이큐검사)를 하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다. 조각난 동그라미가 4~6장씩 한쪽에 모여있고 좌우, 위아래로 돌려보며 뻥 뚫린 동그라미를 채우는 연습을 할 수 있다. 공간지각 능력이 활성화된다. 직접 가위질을 하여 오려서 돌려보아도 되고, 눈으로만 찾아도 되니 직관적으로 유추할 수 있는 힘도 기를 수 있다.
괜찮아 시리즈 중에서 오늘 한 빙글빙글 빠진 그림찾기:시각놀이는 관찰력과 상상력을 기르는데 유용한 교재가 될 것 같다. 아이가 오리기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말로 설명하기보다 더욱 유익하고 보람을 느낀다. 엄마인 나는 뻥 뚫린 동그라미에 풀칠을 하고 대기하고 있으면 아이는 직접 오린 동그라미로 자리를 찾아간다. 성공하면 뿌듯해하는 표정이 대견하다. 아이와 엄마표 집콕 놀이로 친밀한 교감을 나누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드린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ㄴㅁㄴㄹㄴㅇㄹㄴㅇㄹㄹㅇㄴㄴㄴㅇㄹㅁㄴ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