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7세 무조건 되는 엄마표 영어 1일 1대화 (스프링)
세리나 황 지음, 소보록(강보경) 그림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6월
평점 :
4~7세 무조건 되는 엄마표 영어 1일 1대화
이러한 일력 형태의 스프링 제본 교재가 필요했다. 부담 없이 하루에 하나씩만 읽고 넘기는 학습 형태는 미취학 아동에게도 엄마에게도 딱이었다! 가능하다면 아이와 역할극으로 대본을 주고받듯이 영어 대화를 하면 좋겠지만 일단은 주제를 내포하는 엄마의 한 문장부터 아이에게 스며들 듯 읽어주었다. 나처럼 발음이 유창하지 않은 엄마를 위해 원어민 음성을 재생할 수 있는 QR코드도 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현실을 아주 자세히 고증한것 같은 활용도 높은 대화문이 적혀있다. 이를테면 아이가 자신의 행동이나 결과물에 대해 뿌듯해하거나 칭찬을 갈구할 때 ‘나는 네가 자랑스러워’ 라는 대답의 I`m proud of you가 그것이다. 대화문 아래엔 ‘오늘의 구문’ 에 따른 확장판이 2가지씩 제시되어 있었다. 일주일(7일)의 일곱가지 테마인 아침일상, 에티켓, 방과후, 마인드셋, 놀이, 정서, 휴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일상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효율성이 지극히 높은 이 나이대에 영어 회화로 자녀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부모의 말은 모두 아이에게 흡수되고 목록화되어 기억된다는 몬테소리의 말이 의미심장하다. 아이에게 쓰는 영어를 통해 아이의 귀와 입이 트이고 엄마인 나도 더불어 아이의 눈높이에서부터 같이 영어를 시작해 성취감을 높일 수 있을 것 같다. 영어라는 언어로 위로와 칭찬, 따뜻한 공감을 나누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ㄴㅁㄴㄹㄴㅇㄹㄴㅇㄹㄹㅇㄴㄴㄴㅇㄹㅁㄴ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