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따라가자, 오키! - 똥 나와라 뚝딱! 빵 터지는 우리 몸 대탐험
애덤 케이 지음, 헨리 패커 그림, 박아람 옮김 / 윌북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 따라가자, 오키!




 

유쾌한 그림책이었다. 똥이라는 소재로 우리몸을 탐험하는 옥수수알 오키의 여정을 함께 따라가보니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과 함께 소화와 배변 과정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소년 노아는 피자를 먹고, 그 안에 들어있는 재료 중 옥수수알인 오키와 음식 친구들이 노아 몸속의 장기에서 놀이터처럼 구석구석 탐험하며 음식이 똥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치 놀이동산에 온 것마냥 오키는 미끄럼틀을 닮은 식도, 트래펄린을 닮은 위, 롤러코스터를 닮은 장을 거쳐 소화 여행을 떠났다. 작가인 의사 선생님 애덤 케이가 아주 재미있고도 과학적인 지식을 풍부하게 펼쳐놓아 이 책을 보는 아이들 독자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것 같다.

 

똥을 눌 때마다 변기에 빠진 똥을 빤히 쳐다보며 이게 어떻게 생긴거냐고 천진난만하게 묻던 아이에게 이 책을 보여주면서 이해되기 쉽게 설명해주었다. 특히 장 속에서 글밥이 롤러코스터처럼 펼쳐진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똥에 관심이 많은 유아들과 이들을 지켜보는 부모님이 함께 보면 좋을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