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국기 백과 최강 백과 시리즈
파이인터내셔널 지음, 오카타오카 그림, 장현주 옮김, 후키우라 타다마사 감수 / 보랏빛소어린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국기백과

 






한마디로 정말 흥미로운 책이다. 세계 200여개의 나라 국기가 페이지별로 자리잡고 있어 눈을 뗄 수 없다. 단순히 색깔이나 모양만으로 대강 구분했던 나라들의 국기를 자세하게 비교하고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더군다가 아이와 함께 보면서 각 나라를 상징하는 국기가 어떤 역사로 만들어졌는지, 색깔과 모양이 가지고 있는 뜻은 무엇인지도 알려주어서 의미있었다. 아이는 제일 처음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를 펼쳐서 유치원에서 배운 건곤감리에 대해 주절주절 읊는다. 예전에 서대문형무소에서 봤던 거대한 태극기 현수막이 기억에 남는지 우리나라 태극기가 제일 좋다고 손을 치켜세운다. 책에서 소개한 대고 가운데 태극문양이 어떤 뜻인지 네 모서리의 4괘는 무엇을 나타내는지 읽어주었다. 국기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각 나라의 수도, 면적, 인구와 주요 언어, 전통과 문화유산도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친근하게 소개해주었다. 그리고 국기의 종횡비도 나타내어 크기를 가늠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가 알쏭달쏭 헷갈렸던 비슷한 국기들을 모아 소개해주는 페이지가 있어 궁금증이 해소되어 신나했다. <알면 더 재미있는 국기이야기> 코너를 통해서도 비슷한 색상을 쓰는 아프리카의 세 가지 색이라든지 국기 디자인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있었다.

 

앞으로 지구본과 지도를 보면서 국기를 떠올릴 수 있을 것 같다. 양장본이라 두고두고 소장하며 초등학생, 중학생이 되어도 재미있게 찾아볼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