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가로세로 낱말 퍼즐 두뇌력 마스터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켓몬스터 가로세로 낱말퍼즐

 



첫째가 한창 단어에 관심을 가지며 엄마, 이게 무슨 뜻이야? 무슨 말이야?” 라는 질문을 반복하던 차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포켓몬스터가 표지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으니 눈과 손이 가는건 당연지사였다. 아직 미취학인 첫째는 책을 넘기면서 예상대로 스페셜 페이지인 포켓몬스터 친구들과 실루엣을 찾는 곳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워밍업으로 포켓몬 캐릭터들과 친숙해진 뒤 본격적으로 낱말을 찾기 시작했다.

 

책은 초급과 중급, 고급 세 단계로 나누어 가로 세로 낱말 퍼즐을 4문제에서 6~7제씩 제시했다. 이를테면 초급 부분에선 지구의 겉모습을 작게 줄여서 종이나 평평한 곳에 나타낸 그림을 뜻하는 것으로 지도를 쓰는 것이었다. 중급과 고급으로 진행할수록 낱말의 수준이 높아졌다. ‘같은 무리끼리 모여 이루는 집단으로 사회 를 찾는다든지 어떤 무리에서 전체를 이끌어 가는 사람을 영어로 표현하는 말리더를 찾는 것은 아직 무리가 있어 보였다.

 

가장 기본적인 낱말 퍼즐을 뒤로 하고 좀 더 아이가 흥미있어하는 끝말잇기로 넘어갔다. 빈칸을 채우며 끝말잇기를 완성하기도 하고 자화자찬등 주제에 맞춰 알맞은 글자를 잇는 낱말 잇기도 좋아했다. 물론 아는 사자성어에 한해서. 아직은 책에 제시된 낱말을 모르는 게 더 많아 미로찾기나 집중력 쏙쏙 낱말찾기로 0표 하는 챕터를 더 좋아했다.

 

이 책으로 어휘력을 기르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낱말에 대한 이해도 높아질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학습은 역시 재미가 우선임을 다시금 깨달았다. 포켓몬스터와 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학습 도서가 많이 개발되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