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수수께끼 어린이 사전 시리즈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쩌미 백쩜만쩜 수수께끼

 

아이가 어느날 나보고 수수께끼를 내달라고 했다. 갑자기 물어봐서 생각나는게 없다가 스핑크스의 수수수께끼가 생각나서 이렇게 말했다. “아침에는 네 다리로 걷고, 낮에는 두 다리로, 저녁에는 세 다리로 걷는 것은 무엇일까?” 심오한(?) 물음에 아이는 정답이 뭐냐고 재촉했다. “사람이야, 어려서는 네 발로 기어다니고, 커서는 두 발로 걷다가 늙으면 지팡이를 짚고 걸으니까 세발이지.” 그제서야 납득이 된 아이는 재미있었는지 계속 수수께끼 타령을 했다. 그러다 운명처럼 <민쩌미 백쩜만쩜 수수께끼>를 만났다!

 

민쩌미는 워낙 좋아하는 캐릭터라서 익숙했는데 수수께끼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책이 나왔으니 아이가 붙들고 있는 건 당연지사였다. 신나서 수수께끼를 끊임없이 내고 있다. 이 책은 단순하게 문제와 답만 적혀있는 책이 아니었다. 수수께끼와 관련된 상식이 <상식쑥쑥>이라는 코너로 나와있어서 기억하기 수월했다. 이를테면 계속 거꾸로 자라는 것은?” 이라는 수수께끼의 정답이 고드름이었는데, 고드름의 정의를 비롯해 그것이 생성되는 이유, 모습 등을 자세히 담고 있어 상식이 쌓이는 것이 유익했다. 게다가 일러스트마다 숨은그림찾기가 있어서 책을 자세히 들여다보며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난이도별로 풀 수 있어서 아직 미취학인 우리 아이는 초급2의 초성 수수께끼퀴즈를 제일 좋아했다. “머리를 감을 때 먼저 감아야 하는 것은?”의 초성 힌트가 인 식이다. 사다리타기나 퍼즐과 같은 형태로 수수께끼가 나와있는 페이지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인상적이었다.

시중의 수수께끼 책과는 차별성이 돋보여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눈에 보였다. 함께 들어있는 부록 <수수께끼 노트>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수수께끼 노트를 만들 수 있어 소장하는 의미가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