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의 ABC -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경제 이야기 키즈 유니버시티 35
크리스 페리.베로니카 굿맨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학의 ABC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경제 이야기라는 부제로 시작되는 오늘의 책 <경제학의 ABC>A부터 Z에 이르기까지 경제학 용어를 삽화와 함께 쉽게 소개하는 안내서라 할 수 있다.

 

이를테면 비대칭, 호황, 자본 등이 각각 Asymmetric, Boom, Capital 이라는 제목으로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돈을 매개로 경제 관념이 생기기 시작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하고 있었다. 하지만 어른이 봐도 무방할 정도로 기초를 다지기에 좋은 도서였다.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로써 미국 아마존어린이 과학 분야 종합 1위를 거머쥔 이 책은 알파벳 26자로 경제학을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 같다. 맨 처음엔 용어와 그림을 제시하여 눈길을 끈 다음 개념을 간단하게 정의하고 마지막에는 학계에서 사용하는 표현으로 부모와 함께 배울 수 있는 포인트가 제시되어 있다. 어려울수록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설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면에서 이 책은 그 점을 충족시켜준다.

 

제로섬을 예로 들면, 한쪽이 이익을 보면 다른 한쪽은 그만큼 손해를 보는 걸 말한다고 정의했고 제로섬 상황에서 모든 사람에게 돌아가는 이익을 합하면 0이 되는 원리를 쿠키에 비유해 가위바위보를 하는 상황을 만들어 쉽게 설명하였다.

 

지극히 문과인 나도 경제 용어에 취약했는데 이 책을 살펴보면서 확실하게 이해되는 부분이 있어 도움이 되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