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탐험대 옥토넛 신기한 동물 백과 애니메이션 백과 시리즈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탐험대 옥토넛 신기한 동물백과

 



첫째와 둘째가 모두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바로 바다탐험대 옥토넛이다. 성우들의 목소리가 꽤 독특하고 출동하면서 부르는 노래도 좋아서 종종 함께 보고 부르곤 한다. 육지보다 바다생물에 관심이 더 많은 아이들인 터라 옥토넛에서 나오는 해양 정보들이 깨알같이 유익하다.

 

옥토넛의 바나클 대장은 귀여운 북극곰의 이미지와는 상반되게 진지한 목소리로오늘도 임무 완수! 옥토넛 탐험대, 다음 임무까지 쉬어!” 라고 마지막에 말해주는데 임무를 완수했다는 뿌듯함과 함께 대원들의 표정이 밝아지는 것 같다. 나 또한 육퇴를 하면서 다음날 아침까지 쉬는 나만의 그 시간이 마지 바나클 대장의 지시에 따르는 것같아 웃음이 난다.

 

각설하고, 오늘 아이와 함꼐 본 <바다탐험대 옥토넛 신기한 동물백과>는 그야말로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기한 바닷속 동물들로 가득했기에 보는 내내 눈이 초롱초롱 빛났다. 옥토넛 대원들의 특징과 탐험도구, 애니메이션에서 봤던 명장면들이 삽입되면서 등장하는 동물들의 정보를 탐험보고송과 함께 배울 수 있다. 활동지로 동물을 색칠한다든가 ox퀴즈 등으로 더욱 흥미롭게 옥토넛을 즐길거리가 많았다. 눈이 작고 입이 큰 꿀꺽장어라든지 반투명한 핑크빛 색을 가진 바다돼지등 신기하고 재미있는 바다생물들이 40여 마리나 대거 출연하여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웃고 깔깔거린다.

 

무엇보다 바나클 대장을 비롯한 콰지, 페이소, 셀링턴, 대쉬, 잉클링 교수, 트윅과 더불어 베지멀 친구들과 이들의 조력자인 옥토넛 대원들의 가족까지 소개되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아이는 너무 좋아했다. 그동안 옥토넛은 색칠공부에 그쳤는데 이 신기한 동물 백과를 통해 더욱더 바다 탐험대 옥토넛의 팬이 될 것 같다. 내게도 위급한 상황에 옥토 경보를 울리면 출동해주는 탐험대가 있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