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전대진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크리스천인 나는 성경에서 종종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물들을 만나오며 나도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복되다는 말씀처럼 기버로 살면 한계가 없다는 저자 전대진님의 생각도 도전을 불러일으킨다. 오늘 읽은 책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은 독자인 나보다 어린 작가의 인생지침서기에 더욱 불치하문의 심정으로 정독했다.

 

목차에서 멘토를 구하는 10단계나 감사일기와 분노일기의 상관관계, 평범한 사람이 인생을 바꾸는 5가지 습관, 긍정의 힘을 제대로 활용하는 법 등이 눈에 띄었다. 살아가면서 힘이 되는 존재, 조언을 구하는 존재가 고작 부모님뿐이라면 아쉬운 부분이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지혜를 줄 수 있는 멘토가 있다면 환상적이겠지? 저자는 제때’, ‘필요한도움을 줄 수 있는 KEY MAN을 만나기 위해 주변에 소개를 요청하는 것을 시작으로 두각을 드러내는 사람을 조사하기, 평판이 좋은 사람이나 경청할 줄 아는 사람찾기, 잘못을 지적해주는 사람을 찾기 등을 멘토의 대상으로 꼽았다. 특히 성공한 사람은 책을 쓴 경우가 많은데 대개 책날개 부분에 저자의 연락처를 오픈해두어(이메일이나 SNS주소) 이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했다. 감사의 메일을 보내어 마음을 표현한다면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발전할수도 있으니 말이다!

 

마침 난 블로그에 비공개로 감사일기와 분노일기를 둘 다 쓰고 있는데, 이 책에서도 이 둘 중 무엇이 맞느냐에 대해 의견을 제시한 부분이 있었다. 저자의 의견은 이렇다. 감사일기를 쓰든 분노일기를 쓰든 그건 스킬이지 본질이 아니라고. 중요한 것은 시기에 맞는 적절한 행동이라는 것이다. 사람은 사람다울 때 인간적이다. 내가 울었고, 분노했고, 속상했고, 억울했고, 웃었던 일 이 모든 것이 나만이 전할 수 있는 스토리가 되어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지 기록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에 내가 잘하고 있구나 하면서 피식 웃음이 났다.

 

또한 누군가의 인생 레시피북인 자기계발서를 읽고 기본기를 키우며 더 나아가 나와 분야가 겹치는 성공한 사람의 책을 보면서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해본다면 성과는 나오기 마련이라는 문장이 가슴을 뛰게 했다. 당장 서점에 가서 성장의 재료를 모으고 싶어졌다!

 

책은 독자의 삶에 골든 티켓이 되길 소망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읽을수록 내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킬것만 같아 희망적이다. 다독하고 실천하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