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똑똑! 문해력 박사 2 : 한글 먹는 공룡 - 기본 낱말 익히기 EBS 똑똑! 문해력 박사 2
이재승 지음 / EBS BOOKS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 먹는 공룡

 



기본 낱말을 익히는 단계로 유아기 초기 문해력을 다룬 이 책 <한글 먹는 공룡>은 보물섬을 찾아가는 공룡의 스토리텔링을 담았다. 용용이가 보물 지도를 발견해서 배를 타고 출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바닷속엔 해마, 오징어, 상어, 바다거북 등 수많은 바다동물들이 살고 있었다. 아이는 이름이 적힌 스티커를 적재적소에 붙이며 소리내어 읽었다. 화려하고 예쁜 색감을 좋아하는 아이는 알록달록 물고기들이 내뿜는 보글보글 거품을 물고기와 같은 색으로 색칠하며 낱말스티커를 붙인다. 얼마 전 수목원에서 본 거북이 등딱지를 생각하며 갈색으로 색칠한 바다거북 집으로 놀러가는 페이지엔 라는 8개의 글자를 따라가면서 선을 잇는다. 바다거북의 기분 또한 행복하면 노란색, 슬프면 빨간색으로 색칠하라는 지시문장에 따라 꼼꼼하게 색칠했다.

 

책엔 미로와 그림 찾기, 다양한 난이도의 운필력 놀이 활동이 삽입되어 있었는데, 아이는 나비고기, 가오리, 새우 등의 그림을 보며 빈 칸의 점을 따라 똑같이 그리는 활동을 특히 좋아했다. 용용이가 찾은 보물상자엔 노란색으로 가득한 금은보화를 그려넣고 해적들이 몸으로 만든 자음의 모습을 직접 흉내내기도 하였다. 화살표를 따라 용용이가 보물섬을 향해 헤엄치는 과정에서 가부터 하의 글자를 따라 선을 잇는 것도 재밌어보였다. 기본 낱말이기에 주로 받침 없는 친숙한 낱말이 대거 보였다. 익힘 활동은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로 흥미로웠지만 아이는 나와 함께 이야기하면서 색칠하고 쓰는 것을 더 좋아했다. 단순히 한글을 익히는 것을 넘어서 이해력과 창의력까지 더할 수 있는 좋은 책임에 틀림없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